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디저트

서촌 빵집 효자베이커리 - 레트로느낌 가득한 콘브레드

반응형

왜 그런날 있잖아요. 오늘은 이게 꼭! 먹고싶다!!

이런날..ㅋㅋ 어제 회사일도 짜증나고 덥고 습하긴

하지만 오랫만에 비가 안와서 우산도 안들고 온터라

몸이 한결 가벼운 듯 해서 나갔다 와야지 싶더라구요.

저는 걷는걸 좋아하는 편인데 요새는 계속 비.비.비...

비오는건 또 죽어라고 싫어하는 편이라

도통 움직이질 않아서 그런지 더 찌뿌둥하고 

몸이 무겁게 느껴지는것 같더라구요.

무튼..서론이 길었죠..ㅎㅎ;;

제가 이날 먹고 싶었던 건 바로바로

스코프의 댑따 커다란 쿠키!!!! 

진한 커피랑 달달하고 커다란 쿠키 하나 먹으면 

스트레스가 다 날라갈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점심때 신나게 다녀왔더랬는데!!! 

가보니 휴가 겸. 내부수리공사중;;; 힝;;;

이럴 때 진짜 맥빠지죠;;; 저나한통 해보고 올걸

그랬나...하아;;; 그래서 서촌까지 왔는데

그냥 가긴 좀 그렇고 해서 차선책인 빵을 사러!

서촌 빵집 효자베이커리에 다녀왔지용..ㅎㅎ 

외관은 요렇게~! 엄청 오래된 빵집인데도 외관은 

겁나 뽀샤시 해요~ㅎㅎ 깨끗하고 잘 관리된

깔끔깔끔 느낌이라 참 좋다는!! 뭔가 정겹기도 하고

저 안에 한가득 어마어마한 종류로 가득 채워진

빵들 안에 폭 파묻히고 있다보면 뭔가 기분이

달달하게 힐링되는 느낌이 들어요.ㅎㅎ 

여기는 따로 앉는 좌석이 없어요~ 겉에서는

커보이지만 안에는 좀 좁은 편인데 그 안이 전부

빵으로 가득차여 있어서 손님이 세명만 들어가도 

빵 담으면서 부딪힐 정도!!ㅋㅋㅋ 사람 몰릴 때는

끝없이 손님이 들어오는 곳이니 여유로울 때

다녀오면 뭔가 득템한 기분이에요.ㅎ 

효자베이커리는 정말 유명한 곳이죠~!

오래된 동네 빵집의 타이틀을 계속 이어가고

있어서 더 멋있기도 하고요!! 서울시 명인으로

꼽힌 제과제빵사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일단 내부는 요런 느낌!!! 메인 중간 테이블에

빵이 가득가득 채워져 있구요~ 사이드 부분에도

전부 빵들로 선반 가득 올려져 있으니

하나하나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남자 직원분이 두분 계셨는데

어찌나 기분좋게 맞아주시던지! 유쾌한 입담까지

갖고 계셔서 오는 손님마다 기분좋게 멘트 한번씩

건네주시더라구요~~ 직원님 센스쟁이!! 

오른쪽에 빵 담는 트레이 놓여져 있어요~

뭔가 트레이가 단색이 아니라 화려한 느낌이라

살짝 놀람..ㅋㅋㅋㅋ 무튼 트레이도 되게 큰편이에요

여기 빵들이 다 좀 커요!! 한두개 담다보면 쟁반

채우는건 일도 아닌라는!!ㅋㅋ 

왼편으로 쭉 놓여진 선반 가득

놓여진 엄청난 종류의 빵들!!! ㅋㅋ 아래칸부터

위에 까지 까득 까득 채워져 있어서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보려니까 힘들정도였어요.ㅎㅎㅎ

기본적인 모닝빵, 소보로, 카스테라, 식빵, 단팥빵 등등

빵집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맛있어야 하는

베이직한 기본빵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여긴 진짜 옛날 빵집 하면 생각나는 딱 

레트로느낌이 가득한 곳이라 요즘 젊은층이

오면 색다르게 느낄만한 곳이고, 부모님과

같이오면 추억 가득한 옛날 얘기 가득 들을 수

있는 고런 느낌인 곳이에요. 저도 여기는

엄마랑 손잡고 서촌데이트 하러 한번 더 나와야지

하는 생각이 바로 들었더랬어요.ㅎ 

여기 센베도 굉장히 맛난데...ㅎㅎ 

요런 과자 좋아하신다면 요거 꼭 드셔보시길요!

엄청 꼬소하고 달짝지근하면서 빠삭해서

커피랑 먹어도 진짜 꽤나 잘 어울린답니다.ㅎ

미니 만쥬들도 있고요~ 진짜 추억여행하는 기분!! 

추억의 햄버거랑 옛날 사라다빵도 있고요!

아오 완전 완전 추억돋아요~!!ㅋㅋ

진짜 이것도 저것도 다 하나씩 사고시픈데!! 

넘나 무거울것 같아서 자제해야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돌아보기로 해요..ㅋㅋ 밤빵도 사고시픈데;;

아 진짜 ㅋㅋㅋ 쿠키 하나 사먹고 싶어서 나온 서촌인데

빵셔틀하게 생긴 느낌!!! 

서촌 빵집 효자베이커리의 3등 빵이라는

무화과빵~!! 설탕도 이스트도 안들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다 양도 한가득이라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ㅎ 

2등 빵인 어니언소보로 !! 

3덩어리나 들어있어서 이것도 양이
진심 혜자에요~!!!ㅋㅋㅋ 배고플때는 
효자베이커리 가보시면 든든하실 듯!! 

그리고 1등!! 콘브래드 입니다..ㅎㅎ
은박접시위에 동글동글 꽃모양으로 
빵 6덩어리가 붙어있는 비주얼인데요
하나씩 똑똑 뜯어서 먹으면 되요!! 
나온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 김이 서려있는 상태!
제가 잽싸게 집어들었죠.ㅎㅎ
근데 딱 요렇게 3피스만 남아있는건 아니고
제가 집어가서 자리 비니까 바로바로 채워두시더라구요!
수량은 넉넉하게 만들어 두시는 편인 것 같았어요! 
이거 사러 오시는 분들 정말 많이 계신것 같아요~ 
여기오면 무조건 이건 그냥 좋든 싫든 한번
사서 드셔보시길~ㅋㅋ 뭔가 옛날빵맛이면서
양파랑 콘이랑 마요소스에 섞여서 들어있는
소가 정말 달짝지근하게 매력있어서 먹고 나면
생각나는 빵맛이에요.ㅎㅎ 

ㅋㅋㅋㅋ 저는...진짜 양갱을 좋아라해요.
수제 효자 양갱이 있는데 양도 커다래서
넘나 신나서 두개나 집어들었답니다.ㅎㅎ
가격은 개당 2,500원~!! 포장이 별거 아닌데
옛느낌 나면서 선물하기 좋을듯한 예쁜 느낌 뿜뿜!! 

 

저는 진짜 양갱 너무너무 사랑하거든요.
일본 여행가면 백화점 가서 내내 요깡만
찾고다니고 일단 죄다 사먹어 보는 편인데
요즘 한국에서도 양갱만을 파는 카페도 있고,
(적당... 근데 여기 양갱은 달지 않아서;;;
어른들께 선물하기에는 좋을지 모르겠는데 
제입맛에 일단 맛은 없어요;;; 연희동 금옥당 또한
넘나 예쁜 패키지로 적당과 1.2등을 다투는 곳이지만
여기 양갱 또한 슴슴...해요..ㅋㅋ;; 되려 일본가서
사먹어보면 양갱이 확실히 단맛이 강한데 말이죠!
저는 양갱은 달아야 한다고 생각해요!!ㅋㅋ) 
점점 양갱이 대중적으로 드러나는 것 같아서 좋아요.
옛날엔 할머니 간식이라는 느낌이 강했어서..ㅋㅋㅋ

만쥬빵들도 든든한 사이즈로 여러개씩
담겨있어서 하나 사서 여럿이 나눠먹기에도
딱 좋은 곳이에요..인심이 굳뜨!ㅋㅋ 

그리고 인기있는 메뉴가 바로 이 호박케이크라고 해요~!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호박으로 만든거라니!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빵 느낌! 
집 오븐에서 구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요런거 어른들께 선물하면 참 좋을 듯 해요^^ 

파운드 양도 꽤나 푸짐하더라구요~!! 
고운 노랑빛을띠는 빛깔도 참 예뻤어요! 

돌아보다보니 만주도 한가지 종류가 아니라
밤, 팥, 상투, 시나몬 이렇게 종류도
네가지나 되더라구요~ 담백하면서 달달한
맛이 좋아서 저는 만주 좋아라 해요.ㅎㅎ
단지 먹다보면 꼭 끝을 보는게 문제라는.ㅋ

아까 맛있다고 권해드렸던 서촌 빵집 효자베이커리의
대표쿠키 아몬드센베이~ ㅋㅋㅋ 이름 써둔게
재밌어요.ㅎㅎㅎ 사실 요건 양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졌는데 아마 드셔보시면 한가득한
아몬드에 두툼하고 진하게 느껴지는 맛이
일반 센베보다 훨씬 맛나서 가격값 한다고
느끼실거라 생각해요. 

저는 요렇게 콘브래드랑 올리브빵 

아몬드센베 양갱까지 알차게 골랐어요! 

결재 기다리면서 뒤돌아보니 또 빵이 한가득!!ㅋㅋ

진짜 눈에 밟히는 빵들같은 느낌~ㅋㅋㅋㅋ 

진짜 종류별로 하나씩 다 쟁여가고 싶더라구요.ㅋ

맛없어보이는 빵이 없다니까요.ㅎㅎ 

아 그리고 여기 우유식빵도 진짜 맛있는데

식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효자베이커리것도

한번 드셔보세요. 식빵이 아주 커다란 사이즈가 

아니라 적당히 토스트 했을 때 딱 좋은 

사이즈라 전 그것도 맘에 들더라구요.ㅎㅎ

그옆에 소라 크림빵은 어마어마하게 커다래서.ㅋㅋ

옛날 레트로느낌 레알로 느낄 수 있는 빵이었고요! 

생크림 들어간 소보로 빵 사오고 싶었는데

날이 더워서 생크림빵은 바로 먹을게 아니면

사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빵외에도 파운드케이크나 롤케이크 

생크림케이크 같은 디저트류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뭔가 어른들께 

인사드릴 때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옛 느낌도 나면서 그렇다고 빵이

뻑뻑하거나 하지도 않거든요!

요즘 빵처럼 보들보들한 식감도 유지하고 

있는 식감이라서 저는 이집빵은 어른 아이

상관 없이 호불호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아.. 그리고 8월 3일부터 5일까지는 휴가라고

하니 서촌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무려 1985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제대로 된

명인의 제과제빵맛을 볼 수 있는 곳!!!

없어지지 않고 꾸준하게 자리에 계셔 주셨으면 좋겠어요!

요새는 너무 대형 빵집들이 많아져서

소형 동네 빵집들이 살아남기가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오랜 전통의 빵집들은 꼭 남아주기를!! 

통인시장 후문 바로 옆에 붙어 있는 곳이라

여기 들렀다가 시장까지 한바퀴 슥

둘러보고 가시면 좋답니다.ㅎㅎ 

제가 구매한 빵들~!!ㅋㅋ 

빵이 진짜 커다랗고 양도 많은데

가격도 정말 착해요!!! 갠적으로는 이집은

센베 말고는 다 정말 착한 가격인듯!!!

센베가 의외로 비싸용!ㅎㅎ 

가장 유명한 콘브래드~!!ㅋㅋ

사실 이건 저희 아빠가 어릴때부터

통인시장 근처만 가시면 꼭꼭 사오시던 빵이에요

그때는 왜 빵 많은데 아빤 이걸 꼭 그렇게

사오는걸까 싶었는데...ㅋㅋ 제가 나이먹고나니

이 맛이 왜그렇게 땡기던지!!!ㅋㅋㅋ

뭔가 소보로 빵같이 생겼지만

안에 야채마요소가 한가득 들어있어서

한입 먹어보면 야채빵맛도 나고 희한하게

만두 먹는 느낌도 들고 이거 오묘한 매력이

장난 아닌 빵이거든요.ㅎㅎ 왜 사람들이

자꾸 이거 사오는지 아마 몇번 드셔보시면

이해하실 것 같아요.ㅎ 

한덩이씩 스윽스윽 잘 떨어져요!! 

겉으로 봤을 때는 좀 뻑뻑한가 싶은데

노노!!! 절대 그렇지 않고요!

엄청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질감이에요

모닝빵 같은 느낌인데 모닝빵보다

훨씬 촉촉하고 쫀쫀한 느낌!!! 

하나씩 떼내보면 딱 모닝빵 사이즈에요

회사 가져와서 하나씩 나눠먹기에도 그만!ㅋㅋ

이거 혼자 끌어안고 먹다보면 끝을 보게되니

주의하셔야하고요!!ㅎㅎ (꼭 나눠드세요.ㅎㅎㅎㅎ)

스윽 갈라보면 진짜 안에 야채 정말 많이많이

가득 채워져있어요!!!!! 야채만두 느낌!!ㅋㅋㅋ

양파랑 콘이랑 마요네즈 소스에 비벼져서 

들어가져 있는데 이게 진짜 묘하게 달달하면서

자극적인 고런 맛!! 겉에 꼬소하게 쫀쫀한

빵이랑 어우러지면서 추억의 맛인데

질감은 또 되게 희한하게 요즘 빵 질감!!

찐매력이니 요건 꼭 드셔보시길요~ㅎ 

내사랑 양개~~~앵...ㅋㅋㅋㅋ 

종이 포장 곱게 벗겨보면 이렇게 밤이

한가득 가득가득 채워져 있는 이쁜

양갱이 뚜둔!! 사이즈가 꽤 커요 묵직하고요!

일반 편의점에서 파는 연양갱이랑 비교하면 3배정도의

양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런거 치곤 가격도 저렴!!!

밤 레알 많아요. 히히...^^ 

비닐 벗겨보면 이렇게 반질반질 !!! 

색감도 좋고요~!! 저는 팥알갱이가

살아있는 팥양갱도 좋아하는데

이건 곱게 갈아져 있는거라 알갱이 

싫어하는 분들도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잘라보면 단면 엄청나게 질감 쫀쫀하고

보드라운거 사진에서도 느껴지시나요~ㅎㅎ

제가 이거 먹어보니... 서촌 빵집 효자베이커리 

양갱은... 달아요! 답니다!!!ㅋㅋ

제입맛에 달면 진짜 달달한 거에요.ㅎㅎ

저처럼 적당이나 금옥당 같이 예쁘고 안단 양갱은

싫으셨던 분들이라면 이거 드셔보시길요!ㅎㅎ

근데 솔직히 양갱은 달아야 제맛 아닙니까!!!ㅎㅎ 

밤도 오독오독 맛나게 씹히고 팥도 부드럽게

갈려있어서 걸리적 거리지 않고 달달하고

보드랍게 녹아들어서 차랑 같이 먹으면

꿀맛이에요!ㅎㅎㅎ 

 

기본적으로 레트로 빵집이지만 빵맛만큼은

요즘빵에 뒤지지 않는 부드럽고 진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가격대비 든든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