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일산 덕이동 맛집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 - 국물 예술 !

반응형

코로나가 오기 전 친구들과 다녀왔던 

세상 시원했던 국물 맛이 떠올라서 뒤늦게

포스팅해보는 일산 덕이동 맛집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

이름도 넘나 길고 거창하죠?ㅎ 

엄청 유명한 곳이라던데 매장도 여러군데 있더라구요.

저희는 일산으로 드라이브를 간 터라

근처에 있는 덕이동으로 들렀어요~

친구가 완전 두손 엄지척척을 외치던 곳이라

기대 가득 하고 왔는데 보통 기대 많이 하고 와서

먹으면 살짝 기대에 못미치기 마련이잖아요?

근데 여기 진짜 리얼 찐맛이었어요!ㅎㅎ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밥시간이 한참 지나, 거의 오후 3시가

다되가는 진짜 애매모호한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엄청난 주차장 규모와 가득 차있는 손님들 보고

진심 깜놀!!ㅋㅋ 금욜이긴 하지만 그래도

평일낮시간인데 말이죠!!! 

주차 관리하시는 분들이 착착 주차부터 안내해주셨구요. 

친구한테 여기 어마어마하다고 말했더니,

평일 밥시간 지나서 온거라 저기 대기석에 손님

없는거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러고보니 가게 밖으로 의자가 엄청나게 쭉 

세워져 있는거 보니 저기가 다 대기석 의자인가봐요!

대박.ㅎㅎ 해물손칼국수 인기가 이렇게나 어마어마한건가요?! 

넘나 기대반 궁금반 설레임까지 난리나며 입장!ㅎㅎ 

일산 덕이동 맛집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집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해요~

따로 브레이크타임은 없더라구요!

라스트오더는 9시 20분까지이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 

다행히 밥시간이 지난터라 일단 줄은 안서고

입장은 했는데 자리가 몇테이블 빼고는 다 빼곡하게

채워져있더라구요!!! 좁은 통로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한가득 나오는 구조!!ㅎㅎ 

들어서자마자 냉장고에

아이스크림이 판매되고 있었구요~!

뜨끈하게 먹어주고 아이스크림 하나 물고나오면

딱일 듯!ㅋㅋ 

먹다보니 포장손님도 엄청 많다는걸 알 수 있었는데

친구도 먹다가 따로 포장을 주문했는데

스티로폼박스에 알차게 깔끔하게 포장해서

담아주시더라구요. 한여름만 아니라면 포장해서

집에가서 또 요맛을 즐기는 것도 편하고 좋을 것 같았어요. 

안쪽 끝까지 손님으로 가득 채워져있는

해물손칼국수집!!! 아무래도 가족단위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매우 시끌시끌 했어요!ㅎ 

메뉴가 깔끔하게 한가지겠거니 했는데~

해물칼국수에, 보쌈, 해물파전, 왕새우튀김,

수제왕돈까스, 고기만두, 물냉면, 냉김치말이국수,

비빔냉면까지!! 약간 종잡을 수 없는 메뉴구성을

자랑하더라구요..ㅋㅋㅋㅋ 

아무래도 가족손님 위주여서 아이들이 먹을

튀김이나 돈까스 메뉴가 있나보다 했는데

칼국수집에 비빔국수랑 물냉면 비빔냉면은

좀 의아했어요.ㅋㅋ (사실 메뉴가 좀 중구난방이라

맛이 별로겠구나 싶었거든요?? 근데 여기 진짜

국물이 찐이었어요 찐!!ㅋㅋㅋ ) 

 

해물칼국수 시키면 육수선택 할 수 있는데요

얼큰육수랑 맑은육수중에 고를 수 있어요.

어지간 하면 해물 본연의 진한 맛을 느끼려면

맑은거 고르시는게 좋아요!ㅎㅎ 

따로 해물은 더 추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매장 벽면에는 다양한 유명인들 사인과

오래전부터 해온 연륜이 느껴지는 사진들이

걸려있어서 싱기방기했어요!!! 

주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친구랑 오면서도 진짜 휑한 길가 안쪽 골목에

숨어있어서 길에서는 잘 보이지도 않던데

여기 진짜 식당이 있는거 맞냐고 의아해하면서

방문했던건데..와보니 인기많은거 인정!!ㅋㅋ 

해물파전이랑 따로 추가할 수 있는 전복메뉴까지

전복은 개당 2천원이었어요. 사실 요런데 인원수 별로

든든하게 전복이 들어있지는 않다보니 요렇게

추가해서 싸우지 않고 하나씩 나눠먹는거 좋아요..ㅎㅎ 

자리에 앉자마자 진짜 잽싸게 셋팅해주시는

이모님들! 진심 친절하지는 않으셨지만,

너무 바쁘시고 정신없는게 눈에 보였어서

친절까지 바랄 수는 없는 상태였어요.ㅎㅎ 

해물 발라먹을 그릇에 접시, 간장이랑 초장 덜을

종지에 물컵에 물티슈까지 한 그릇에

왕창 담겨있는 초 스피드 셋팅.ㅋㅋㅋㅋ 

잽싸게 간장이랑 초장이랑 마련해주고요!

여기 김치는 셀프라서 직접 가져와야해요!

맛.있.어.요~!!

사실 칼국수집은 김치맛으로 먹는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일산 덕이동 맛집은

김치맛도 제대로 칼칼하니 맛났어요!

맵지는 않고 감칠맛 정도 나는 깔끔한

겉절이같은 배추김치였어요~! 

김치 떠오는 동안 냄비에 가득 담겨나온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 !!! 

이게 카메라 풀 모드로 찍어서 길어서 그런데

진짜 냄비사이즈가 엄청 컸어요!

보기엔 낮아보이는데 깊이감도 진짜 깊은 

냄비라서 양이 양이 어마무시하게 많더라구요.

이게 2인분이었던거 같은데.. 진짜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오더라구요..ㅎㅎ 

맛깔스러워 보이는 김치까지!!!

진짜 저 해물칼국수 국물에 매콤시원한

김치만 있으면 밥한공기는 그냥 뚝딱각이었어요!!

근데 칼국수 양이 정말 정말 많아서

밥은 엄두도 안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친구가 맛나다고 권해줬던 해물파전!!

저는 진짜 파전 좋아하는데!! 저희집이랑 여기 위치가

정말 끝에서 끝이라 언제 또오겠어 하는 마음으로

양이 많았음에도 추가로 주문해봤던건데요~

이거 안시켰으면 큰일났을 것 같은 세상 꼬숩고

맛났던 파전이었어요!!! 딱 봐도 재료 한가득에!!!

밀가루범벅 아니어서 재료가 그대로 눈에 다 보이는

완전 푸짐하고 풍성한 파전!! 뚜둔!!!

 

그리고 해물이 진짜 가득가득 잘게 잘라져서 들어있어서

한입 한입 먹을 때마다 쫄깃하게  씹히는 질감이

너무너무 행복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물컹하지 않고 질지 않은 가벼운 반죽이라

바닥부분도 바삭해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오 맛나!!!!!!!!!!!! 

파전에 진심 몰입해있는동안 제대로 

끓어오른 일산 덕이동 맛집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

뽀오얀 국물이 점점 진해지는게 진짜 너무

입맛다시게 하더라구요. 아직  완벽하게 우러난게

아님에도 국물 한입 떠먹어봤는데

단전에서부터 올라오는 깊은 'ㅋ ㅑ~~~' 소리!ㅋㅋ

셋다 술먹고 온거 아닌데 절로 크아~~하면서

아재소리 절로 내면서 먹게되는 그런 국물이었어요! 

 

딱봐도 커다란 새우에 낙지에 통오징어에

홍합에 큼직하게 썰린 파에 

어마어마한 해물이 한가득 들었으니,

이게 맛이 없음 이상한거죠!!ㅋㅋㅋ 

아 이집은 칼국수 사리 따로 넣는게 아니라

아래 이미 담겨져서 나오더라구요!

근데 국물 우리느라 오래오래 끓이는데도

끝까지 별로 퍼지지 않고 쫄깃쫄깃해서

마지막까지 맛나게 면치기 할 수 있었어요!

찐 맛!!ㅋㅋ  

와 진짜 이 파전 맛 사진보니 또 생각나서

군침돌아요 저....ㅎㅎㅎ 

파도 먹기 좋게 잘라져서 부쳐진거라

굳이 가위도 필요없이 잘 잘라지더라구요.ㅎ

아삭하게 씹히고 바삭한 전에 쫄깃하게

사이사이 씹히는 새우살에 오징어에~!! 

한입한입이 어찌나 맛나던지!!!! 

저 파전 보통 먹다보면 좀 남기게 되던데

이건 셋이 처음에 양이 너무 많다~했었는데

한점도 안남기고 올클리어하고 왔다는 사실!! 

으흐흐흐 보글보글 끓어가는 국물은 진짜

눈으로 한번 냄새로 한번 맛으로 한번

제대로 반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해물손칼국수랑 김치랑 파전까지

한샷에 담아보고 싶었지만 사이즈가

어찌나 큰지 대충 서서 찍은게

겨우 이정도 담기더라구요!! 양이 얼마나 많은지

감이 오시나요?^^ 

 

일산 덕이동 맛집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 

보글보글비주얼은 진짜 직접 보셔야 하는데

보글보글 영상이라도 한번 보시라고 찍어왔어요!!

국물이 정말 단전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제대로 시원한 속풀어주는 맛이어서

국물 만으로도 진짜 찐이었던 것 같아요!

이정도 양에 가격도 착하고!! 파전도 너무 맛나서

담에는 돈까스도 먹어보고 싶더라는!!ㅋㅋ

진짜 이렇게 국물 제대로 흡입하고 온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ㅎㅎ 시원하게 국물도 즐기고

싶을 때 꼭 들러보시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