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 안국 - 잠봉뵈르 샌드위치

반응형

핫하디 핫한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 안국에

다녀왔어요!! 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망원도

종종가고 안국도 회사에서 가까운데도

쉽사리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줄서는것도 

좀 지치고 해서;;ㅋㅋ 근데 운좋게 밥시간 지나서

갈 일이 생겨서 혹시나 하고 가봤는데 줄도 안서고

운좋게 맛나게 잔뜩 먹을 수 있었답니당!! 

역시 너무 핫할때는 조금 피해서 밥시간도 

살짝 피해서 다녀오는게 핫플 갈 때는 필수인듯 해요!ㅎ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솔트 하우스 델리!

짭쪼름한 햄을 직접 만드는걸로 유명한 곳인데

가장 유명한 잠봉뵈르 샌드위치 맛집으로도

인기 짱짱한 곳이에요~ 저는 저녁8시 가까이 되서

방문해서 웨이팅도 없었고 식사하는 분들이

한풀 빠진 시간대여서 기분좋게 다녀왔어요~!

옆에 커다란 스타벅스 보여서 금새

찾으실 수 있답니다. 바로 맞은편엔 남도분식있구요

이 길 라인에 맛집이 많아서 한군데씩

도장깨기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는 오전 11시 오픈

오후 11시 마감인데요!  샌드위치 파는 곳인데

의외로 영업시간이 굉장히 길어서 깜놀했어요!ㅎ

술도 팔기 때문에 느즈막히 간단히 맥주랑

겸해서 분위기 즐기러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월요일은 휴무이니 꼭 참고하시구요! 

샌드위치나 요리 뿐만 아니라 베이컨,

햄, 소세지도 팔고 와인, 맥주, 커피까지 팔고 있어서

다양한걸 한군데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만능장소인 것 같아요!

다만 가게가 크지 않으니 단체손님들은 좀 

힘들 것 같았어요. ㅎㅎ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편에 

다양한 술들이 차곡차곡 예쁘게 놓여져 

있는 냉장고가 보이구요, 그 옆에 예쁘디 예쁜

하나하나 다 사가서 먹어보고 시픈 햄들이

놓여져 있더라구요~ 바쁘지 않으시면 뭐 파는지

하나하나 구경해보고 일일이 물어보고 주문하고

싶은 그런 심정이었다는.ㅎㅎ 저도 갠적으로

소세지나 햄을 정말 좋아라해서 치즈나 햄은

끊이지 않게 쟁여두는 편이라 너무너무 신이

났던 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햄을 한군데에서

구경하는게 쉽지가 않잖아요! 그리고 퀄리티가

정말 정말 좋아보였다는 거!!ㅎ 

계산대 옆에는 훈제향이 나는 꿀이랑

아몬드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저 꿀 탐나더라구요.

무거울 것 같아서 안샀는데 담에 점심시간에

후딱 가서 하나 사올까 싶어요.ㅎㅎ 

조리하는 공간이 오픈되어 있어서 주문하면서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주방이라서 

뭔가 믿음이 팍팍 가더라구요.ㅎㅎ 

맥주랑 음료코너~!! 자세히 찍고 싶었는데

손님들이 전부 이 앞에서 구경하고 있어서

찍기가 쉽지 않았어요!ㅎㅎㅎ 맨 오른쪽이

햄이 놓여있는 냉장고였는데 살라미랑

초리조가 너무 너무 탐나더라구요.ㅎ 

매장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좌석이 많지 않아요~!! 2인석이 대부분이고

4인석은 몇테이블 없어서 4명이 오실 분들은

좀 오래 대기하실 수 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밥시간이 지나고 와서 처음에 

비어있는 2인석에 앉아있었다가 4인석이 비어서

넓은 자리로 얼른 옮겨앉았어요.ㅎㅎ

주문을 잔뜩 했더니 2인 자리는 좀 비좁을 것 같더라구요.

간단하게 맥주나 음료 샌드위치 드실분들은

2인석도 괜찮을 듯해요^^ 

자리에 앉아서 계산하는 쪽 바라본 모습이에요~

계산은 자리에서 하는게 아니라 직접 

포스기 가셔서 계산하면 되는 시스템!! 

일단 자리로 메뉴는 먼저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와인메뉴 먼저 주시길래 찍어봤어요~ 

레드와인이랑 화이트와인까지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제대로 된 햄과 소세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보니 곁들일 수 있는

술도 제대로 갖추고 계신 것 같아요. 

전에 다큐 보다보니 유럽에 가면 와인파는 곳에

가면 안쪽 자리에 햄을 조금씩 잘라서 술이랑

테이스팅을 같이 해볼 수 있게 만들어 두더라구요.

그만큼 와인 먹을 때는 필수 안주라는 뜻이겠죠?^^ 

일단 술 메뉴는 봤고!! 기본 식사메뉴 

봐야겠죠!!! 넘나 기대된다는!!! 

주문은 카운터로 가셔서 선불로 계산하시면 된다고

쓰여있어요^^ 

가장 기대되는 샌드위치 메뉴!!!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 안국의

시그니처인 잠봉뵈르가 가장 위에 있구요,

잠봉 프로마쥬,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살라미 샌드위치,

머플레타 샌드위치 이렇게 5가지 종류가 있구요.

이건 콜드샌드위치고, 핫 샌드위치인

비엘티, 루벤, 크로크마담 3가지도 있었어요.

살라미 샌드위치는 벌써 솔드아웃이었어요.ㅎㅎ 

가격대는 12,000원에서 14,000원 까지 였는데

양이 정말 많은 편이어서 가격값은 하는 편이에요! 

 

샌드위치를 주문하면 사이드메뉴로 감자튀김과

코울슬로 중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안주로 시킬 때 좋은

샤퀴테리 보드가 46,000원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소금집의 다양한 가공육을

크래커, 제철과일, 치즈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안주 플레이트!! 2~4인용 양이니

요거 담에 먹으러 와보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간편하게 1~2인이 즐기기 좋은 샘플러보드도

있었어요!! 요건 28,000원~! 

 

그리고 핫플래터로 즐길 수 있는 요리메뉴도

있는데요. 베이컨&에그 플래터도 있고

소시지 플래터, 스테이크플래터도 있었어요.

저는 목살 스테이크에 더운야채가 함께 나오는

스테이크플래터를 골라봤어요! 

 

사이드메뉴로는 수프랑 해쉬포테이토 있었구요!! 

손님들 한풀 빠지고 나서 잽싸게 사진 좀 더

찍어왔어요..ㅎㅎ 바틀도 뭐가 이렇게 이쁜것들이

많은건지..ㅎㅎ 저는 술도 안먹는데 요런거 보면

너무너무 예쁘게 보이더라구요.ㅎㅎ 

시음이 가능한 술도 계산대 옆에

놓여있었어요! 직원분께 말하면 될 듯!!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구경할 수 있었고

제품들도 좀 쌓여있어서 살짝 어수선 하긴 했지만

그게 또 매장이랑 은근 분위기 있게 어울려서

괜찮게 보이더라구요^^ 

이름도 어려운 햄들이 가득했는데~!! 

예쁘게 지방이랑 빠알간 햄 부분의

색상 조합이 그림같이 예쁜데다 포장도

너무너무 곱게 되어있어서 정말 다음에

이것만 사러 한번 더 와야겠다 싶더라구요.

살라미 가격대도 착한 듯 싶어서

집에서 술안주로 분위기 낼때도, 남의집 갈때

선물용으로도 캠핑용으로도 진짜 더없이

필수품일 것 같은 소금집델리의 햄들!! 

무조건 사와서 다시 포스팅 한번 해보도록 할께요!ㅎ 

살라미도 한가지 종류가 아니고, 

제가 좋아라하는 초리조도 있고 파스트라미에 

훈제된 베이컨까지 종류가 정말 정말 다양했어요

포장된 것만 봐도 하나씩 다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보기만해도 뿌듯하다 싶더라구요.ㅎ

이집 비주얼 진짜 맛집인정!!ㅎㅎ 

주문한 음식이 다행스럽게도 한번에 거의

다 나와주더라구요!!! 사진찍기 좋았다는!! 

두툼한 목살스테이크에 잠봉 프로마쥬 

그리고 크로크마담을 주문했어요!!! 

맨 앞에 스테이크 구워진 비주얼이

어마어마어마 했어요.ㅎㅎ 색상예술~!!! 

풀샷으로 다 담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플레이트가 크다랗더라구요!! 나무 플레이트 위에

뜨거운 팬이 올려져서 나오는거라 자리를 많이 차지했어요!ㅎ 

두툼한 목살 스테이크에 매쉬포테이토에

더운 야채들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구워져서

가득 사이드를 채우고 있어서

양이 정말 푸짐하더라구요!! 가격대도 착했는데

둘이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정도로 양이

많았다는거 꼭 참고하시고 주문하세요!! 

마지막에 나온 콜라까지 세워두니 그림같은

한상차림 완성!! 곱다 곱다!!ㅎㅎㅎ 

소금집델리 비주얼이 정말 끝내줘요^^ 

사이드로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랑

피클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는 기본적인

소스홀릭이라서..ㅎㅎ 소스가 한가지만 나오면

좀 질려버려서 다양한 소스에 더해서 맛보는걸

좋아라 하는 편이에요^^ 목살스테이크가

상당히 두툼한 편이라 저것만 먹으면 좀

질릴 수 있는데 사이드의 소스나 매쉬포테이토에

곁들여서 먹으니 훨씬 먹기가 수월하더라구요. 

그리고 주의할 점 하나!!! 

다른건 다 좋았는데 요 목살스테이크가

상당히 짭짤 해요!!! 짭쪼름...짭짤..진짜 좀

짰어요!!!! 제가 간을 좀 세게 해서 먹는 편이었는데도

짜게 느낄 정도면 간 슴슴하게 드시는 분들에겐

정말 짜다고 느낄 정도로 진짜 짭쪼름 했으니

간 약하게 드시는 분들은 요건패스 하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매쉬포테이토 없었음 짜서

못먹었을 것 같다는;; 비주얼에 반했는데 너무 짜서

간이 좀 아쉬웠던 목살 스테이크 였어요!!!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 안국의 시그니처인

잠봉뵈르 샌드위치~!!! 이거 하나로 샌드위치 맛집이라고

엄청나게 유명해진 곳이죠.ㅎㅎ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과 프렌치 이즈니버터로

가득 채운 소금집의 시그니처랍니다!! 

저는 요기에 에멘탈 치즈에 피클 머스터드로 화사한

맛이 더해진 바게트 샌드위치인 잠봉 프로마쥬를 

주문했어요!! 보시면 치즈랑 피클이 단면에

보이는데 기본 잠봉뵈르는 그게 빠져있어서

제대로 된 햄의 맛만 느끼고 싶다면 기본을

주문하시는게 낫고 조화로운 맛을 원하신다면

좀 더 부드럽고 상큼한 프로마쥬를 고르는게 낫답니다. 

함께 나오는 코울슬로!!! 굉장히 맛있어요!!! 

저는 기본적으로 마요네즈 가득 버무러진 

코울슬로를 사랑하는데(갠적으로는 브루클린더 버거조인트의

코울슬로를 가장 좋아라해서 집에 2통씩 포장해서

쟁여두는 편이에요) 요건 마요네즈 거의 없이

담백하게 만들어진 코울슬로인데도 너무 개운하고

상큼하게 맛나더라구요!! 이것만 따로 파시면

사가고 싶을 정도!ㅎㅎ 

일단 두꺼운 뜨거운 팬 위에

짭짤한 감자튀김이 사이드로 곁들여지고요

잠봉에 모네소스를 듬뿍 넣고 그뤼에르, 모짜렐라,

수란을 얹어서 나오는 오픈샌드위치인 크로크마담! 

수란 스윽 스윽 잘라서 노른자 보드랍게

흘러내리게 해서 보드라운맛을 더해주고요! 

아래 잠봉이랑 함께 잘라서 먹으면 보드라우면서

짭쪼름 하면서 치즈의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서 맛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이것또한

사이드까지 더해져서 양이 엄청 풍성한 편이에요!ㅎㅎ 

제가 넘넘 만족스러웠던 잠봉뵈르 프로마쥬~!! 

아 이거 저 너무너무 좋았어요!!!! 

안국역 맛집 소금집델리 안국 후기 찾아보면

잠봉뵈르 먹다가 입천장 다 나갔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기본적인 바게트 샌드위치라서 좀 거칠겠지

싶었는데!! 제가 먹어보니 아주 거칠고 단단하거나

딱딱한 바게트가 아니었어요!! 입천장 전혀 안까지고

보드랍게 입으로 잘라지는 편이라 거슬거림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중간에 피클이

개운한 맛을 탁 치면서 맛을 잡아주니 느끼함 전혀 없이

개운하면서도 보드라운 에멘탈치즈의 맛과 풍미까지

더해지니까 맛의 조화로움이 예술적!!!

이거 사가지고 한강에 소풍가고 싶더라구요.ㅎㅎ

갠적으로 팬에 나오는 메뉴보다 콜드샌드위치

메뉴가 훨씬 마음에 들었던 소금집델리 안국~!! 

 

다양한 햄을 사러가기에도 좋고 샌드위치도 존맛이라

무조건 들러보시면 좋을 곳이었어요!!! 

망원점도 한번 더 다녀오고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