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 - 편스토랑 이영자 김밥 맛집

반응형

저 진짜 진짜 김밥쟁이에요!ㅋㅋㅋ

김밥 너무너무 좋아라해요~ㅎㅎ 안가본 동네 가면

그동네에서 유명하다는 김밥집은 꼭 찾아서

가보려고 할 정도로!!!ㅋㅋㅋㅋ 김밥은 자고로 밥이 적고

재료가 빵빵하게 들어가있는 뚠뚠김밥을 사랑하고요!ㅋㅋ 

계란 잔뜩 들어간 김밥도 넘나 사랑하고요!ㅎㅎ 

마요네즈 가득 들어가져 있는 리김밥도 좋고요~

요새는 숙대 한입소반이 가장 입맛에 맞는 편이라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택시타고 가서 사갖고 올 정도로.ㅋㅋ

김밥 너무너무 사랑하는 저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마전 편스토랑 이영자 김밥 맛집으로도 

나왔던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메뉴도 다양하고 인기도 많은 곳이라 조금 인기가

사그러 들면 가봐야지 했었는데.. 

날도 덥고 이렇게 더운날은 줄이 좀 적지 않을까 싶어서!ㅋ

어저께!! 바로 후딱 다녀왔답니당!! 

남대문 시장 안쪽 끝에 있는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이에요!

살짝 어두컴컴한(한여름이라 그런지

휴가 겸 문닫은 가게도 많고, 좀 우울한 분위기였어요) 시장 라인에서

한쪽 끝에 노랑노랑 하게 화사하게 빛나고 있던

통통김밥!! 멀리서도 줄 서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처음엔 줄이 별로 안기네?!! 싶었는데...ㅎㅎ 햇빛이 강해서

반대편 그늘에 잔뜩 영수증 들고 줄 서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어요;;ㅎㅎ 저는 낮 12시쯤 도착했는데

벌써 줄이 이렇다니~!!! 저 주문하고 2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급하게 사가실 분들은 미리미리 참고하고 오시길요! 

배달이 가능한가보더라구요!!! 

가게 앞에 오토바이가 세워져 있었어요~! 

가게에 따로 앉아있을 공간은 전혀 없어서
그냥 길에 서있어야 하는데 어제같이 땡볕에는

정말 너무 덥더라고요..ㅎㅎ 

바로 옆이 또 정육점이라 냄새도 나고..ㅎㅎ

골목도 좁은데 오토바이는 계속 오고가고 해서

앉는건 커녕 서있기에도 적합한 환경은 아니더라구요;

일단 멀리서 보이는 메뉴부터 확인!!ㅋㅋ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은 시장안에 있는

김밥집이지만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고 알찬 편이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ㅎ 자세한 메뉴는

좀 이따 사진 보여드릴께요!! 방문 전에 

미리 뭐 드실지 정하고 가시는거 권하고 싶어요!

일단 키오스크 주문을 해야하는데 기계가1대 밖에 없고

뒤로 계속 줄을 서는 편이라 빨리 빨리 주문을

해야만 하더라구요.ㅎㅎ 저도 눈치가 보여서

후딱 하느라 제대로 메뉴를 못보고 주문했더니

돌아서서 아숩;;;ㅋㅋ 또 다녀와야하는 이유가 생겼어요.ㅋㅋ 

이집이 유명해진 이유가 바로 이거!! 

제가 제목에 적은 편스토랑 이영자 김밥 맛집 외에도

청와대에서 500줄이나 주문해서 먹었다는 

얘기 때문에 청와대 납품김밥 이라고 간판까지

떡하니 달려있더라구요.ㅎㅎ 최근에 달아두신건지

깨끗해 보이는 플래카드였어요!ㅎ 

그리고 이영자 인증 사진까지!!ㅋㅋ

근데 사진이 좀 울어서 사장님도

이영자님도 너무 안이쁘게 나오신 것 같았어요.ㅎㅎ

안에 계신 사장님이 얼핏 계속 보이셨는데

사진보다 훨씬 날씬하셨다는!ㅎㅎ 

 

무튼!! 가게는 요 플래카드 두개가 이어서

붙어있는데 그 길이가 그리 길지 않아서

정말 협소한 편이었어요!

안에는 직원들만 계시고 들어갈 수 는 없고요,

외부에 위치한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되는 시스템! 

요런 구조!!!ㅎㅎ 

이미 주문하느라 바쁜 손님들 보이시죠?

스테인레스 바 형태로 선반이 놓여져 있는걸 봐서는

전에는 여기서 먹을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하더라구요.ㅎㅎ 무튼 지금은 그냥 대기줄

서있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통통김밥의 키오스크~!!ㅋㅋ 

요거 한대 뿐이라 줄이 길어요!! 

제가 12시에 다녀왔을 때 20분 정도 줄 서서 

김밥받을 수 있었구요~ 제가 기다리는 동안

오시는 분들은 30분 정도 기다리셔야 포장 받을 수

있다고 안내 듣고 돌아가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자세한 메뉴 고~!!ㅋㅋ 

일단 가장 비싼 김밥은 5천원 짜리 프리미엄 김밥 

그리고 건강현미, 고추장아찌가 4천원 통통현미는 

3,500원 이었어요~! 맨 윗줄에 있는 이유는

요 네가지 김밥은 현미김밥이기 때문이에요! 

그 아래 불오징어, 참치, 불고기 등도 가격은 4천원이었어요!

일단 가격대는 기본 통통김밥이 3천원에서부터

가장 비싼 프리미엄 5천원까지로 책정이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이집의 메리트 하나!! 

모든 김밥을 현미밥으로 바꿀 수 있다는 거!

천원 추가되요!ㅎㅎ 

내맘대로 모듬김밥이라고 메인재료 추가는 500원이

더 드는데 원하는거 넣어서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매력있더라구요.ㅎㅎ  

가게조명 위로도 김밥모양이 따악!ㅋㅋ 

꽤 튼튼한 사이즈의 두께감에 밥양도 적어서

완전 제가 원하던 김밥비주얼 이었어요!ㅎ 

그림이랑 거의 비슷한 비주얼로 나오는 것도

만족스러웠답니당ㅎㅎ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영업시간!!!

일요일은 휴무이고!! 

첫김밥 주문은 7시부터!!

마감이 오후 4시 15분 이라고 적혀있어요!!

일찍 닫는 편이니 퇴근후에 방문하려는

직장인들은 넘나 슬프다는;;; 저처럼 점심시간에

공략하셔야 하는데 줄이 길다는게 또 함정.ㅎㅎ 

무튼! 최대한 일찍 다녀오는게 좋을 것 같아요^^ 

메뉴가 보기 좋게 나와있는데다 

사이즈가 커다래서 좋더라구요~!

저는 다행히 바로 키오스크에서 주문할 수

있었는데 제 뒤로 줄이 쭉 늘어서는 바람에

키오스크에서 편안히 보면서 주문하기에

마음이 자꾸 급해지더라구요.ㅎㅎ

이거 먼저 보고 천천히 정하고 주문할껄!! 

내맘대로 모듬김밥이 너무 끌리더라구요~!

요건 키오스크에서 하나씩 천천히 누르면서

해야할 것 같은데 맘이 급해서 못했어요!ㅋㅋ

담에 도전하겠다는!!!ㅋㅋ 

아래 원산지 표기도 깔끔하게 되어있었는데

너무 믿음가더라구요.ㅎㅎ

제주산 우거지, 서산갯마을 쌀, 부산 어묵,ㅋㅋ 

이렇게 재료가 좋으니 맛이 없을 수 가 없나봐요!^^ 

그리고 눈에 보였던 요거!!!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의 스페셜 메뉴!!! 

스팸에그랑 멸치씨앗!! 하아....스팸에그

넘나 맛나보여요!! 다 주문하고 영수증 뽑고

보였어요..ㅠ.ㅠ 요게 키오스크에는 스페셜하게

테두리 쳐져서 보이지가 않았어서..ㅋㅋ 몰랐어요!!!

담에 스팸에그 사러 다시 다녀올께요~ㅋㅋㅋ

(아참! 키오스크 주문 시에 마요네즈 추가나,

와사비소스 추가 요런 세세한 옵션도 일일이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구매한건 요렇게~ 

맨 아래 접은부분에 대기번호가 찍혀져서 나와요!

몇번 손님~~ 하고 불러주시니까 영수증 들고

기다리시면 된답니다.ㅎㅎ 

대한민국 원탑이라는 남다른 김밥 통통김밥!ㅋㅋ

이렇게 까지 자부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ㅎ

기대된다아~!!!ㅎㅎ 

어제 태풍오기 전이라 넘나 덥고 뜨거웠는데

그 열기를 이기고 20분 줄서서 받아온

소듕한 내김밥!!ㅋㅋ

자음으로 만들어진 로고가 뭔가 특급 이라고

써져있는 것 처럼 읽혀져서 귀엽더라구요.ㅎㅎ

노랑노랑 봉투에 포장지도 노랑노랑해요!! 

요러케 아래 번호도 적혀있구요!

근처 사신다면 배달해서 드시면 넘나 좋을 것 같더라는!

매장가서 줄서는거 넘나 힘들어요..ㅎㅎ 

저도 굳이 이거 하나 사러 남대문을 찾아간거라;;ㅋㅋ

저는 5줄을 포장해왔는데 줄 서는 분들이 다

4줄 이상 대량포장이 많아서 더 오래 걸리는 느낌이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포장 참 깔끔하게 되어있었어요! 

새지 않는 코팅 포장지에 싸여져 있었고

스티커로 깔끔하게 붙여져서 마감되어있었어요!

스티커에 어떤 김밥인지 하나하나 다 표기되어있어서

헷갈일일도 없고요^^ 

집에와서 꺼내보니 요렇게~!! 사이즈나

두께감이 가격따라 조금씩은 다른 느낌!! 

프리미엄 김밥이 가장 두꺼운 두께를 자랑해요! ㅎ 

김밥 5줄인데도 두께가 있다보니 어찌나 무겁던지!! 

더 사고 싶어도 들고오기 무거워서 못살거 같아요.ㅋㅋ 

꺼내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컷팅은 기계가 해주는거라 균일하게 

잘 잘려져 있었구요!!

저는 점심때 사서 집에 가져와서 저녁에 먹은거라

살짝 수분감에 촉촉하게 된상태였어요!

바로 먹었으면 요거보단 김의 질감이 더 살아있었을 것 같아요! 

요건 건강현미 김밥인데 건강현미에

고기만 더 추가된게 프리미엄이라고 보시면 되요!

저는 고기보다는 담백한 맛이 좋았어서 

굳이 다진고기 좋아하는 분 아니라면 

건강현미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사이드에 어묵이 꽤 길게 감싸져있구요

개운하게 김치랑 우거지가 같이 들어가져 있어서

현미밥까지 더하니 이건 그냥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도 참 부담없이 맛나게 먹을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담백담백한게 참 좋더라구요!! 

포장 뜯으면서 새빨간 양념에 깜놀했던

불오징어김밥!!! 이거 제가 남대문 맛집 통통김밥

편스토랑 이영자 김밥 맛집 에서 먹은 김밥 중에

베스트였어요!!!! 프리미엄보다 이게 더 맛있었어요!!ㅋㅋ

재료 아끼지 않고 가득 넣어주셔서 풍성하게 입안에

씹히는 것도 좋고 오징어 두께도 어찌나 두툼하던지!!!

식감 예술 맛도 짱!! 진짜 매콤하니 먹다보면

저절로 스읍~하~!! 소리 나오게 만들더라구요!

매력적이야~~~ㅎㅎ 

그릇에 담아보면 요런느낌!!! 

김밥 자체의 지름이 크다란 편이라 한줄만 먹어도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재료가 가득가득 하구요!

밥의 양이 적어서 여자분들이 더 없이 만족스러워 하실 것

같은 제대로 비주얼 짱짱한 김밥이었어요!! 

속재료가 가장 알차게 꽉꽉채워진건

확실히 프리미엄 승!!ㅋㅋ 근데 맛으로는 

불오징어가 짱!!ㅋㅋ 고추장아찌 김밥도

개운하게 장아찌가 입맛을 딱 잡아주니 너무 좋았구요!

기본적으로 우거지가 가득 들어간 김밥이라

먹는 내내 식감과 고소하게 마무리되는 맛이

참 좋았는데 거기에 장아찌가 마무리를 깔끔하게

지어주니 따로 찬이 전혀 필요없이 이것만

먹어도 맛나더라구요!!! 모든 김밥에 마요네즈를

추가할 수 있어서 너무 담백하다 하시는 분들의

니즈까지 완벽하게 맞추는 곳 같아서 갠적으로

완전 만족스러웠구요!!! 

불오징어의 개운하고 매콤한 맛에 반해서

담에는 스팸계란맛이랑 불오징어랑 내맘대로

김밥을 사러 다시 또 다녀와야만 할 거 같아요.ㅎㅎ 

 

숙대 한입소반도 너무 좋아라 하는데

굳이 비교를 하자면 저는 통통김밥 승!!ㅋㅋ 

(사실 두군데 다 기본으로 우거지가 들어가서

맛이 비슷한 편이에요!! 묵은지는 아니지만 이집도

김치가 들어가서 개운한 맛이 있구요!

다만, 통통 손을 들어준 건 여긴 매운 맛이 있어서.ㅋㅋ

저같은 매운맛 홀릭이신 분들은 이집이 더 마음에

드실 꺼에요.ㅎㅎ 두집 다 땡초김밥이 있긴 하지만

별로 그리 매운 편이 아니에요! 불오징어가 짱개운하게

매운맛이라 너무 좋더라는..ㅋㅋ

아 그리고보니, 한입소반도 이영자님 덕에 

더 유명해진 곳인데..ㅋㅋ 무튼 영자님 입맛은

확실하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