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디저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 - 디저트 수제버거까지 완벽

반응형

다른 호텔 라운지들에 비해 규모로는 정말

자그마한 편에 속하는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 

앉아서도 한눈에 다 보이는 정도의 크지 않은

좌석이지만 정말 퀄리티면으로 제대로 알찬

알짜배기가 아닐까 싶은 곳이에요~! 

컨펙션즈의 러블리하고 제대로 된 디저트를 

좀더 예쁘게 플레이팅 된 상태로 받아볼 수 있고,

빙수에 브런치메뉴, 식사까지 구성이 정말

알찬 곳이거든요! 좋아라 하는 광화문 카페 마루 

보여드릴께요!!^-^ 

동일한 디저트를 컨펙션즈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컨펙션즈는 일단 테이블이 4개밖에 없고 

플레이팅도 별다른거 없이 케이크만 깔끔하게

올려서 제공해주시는 편~! 

 

반면 건너편의 마루는 소파좌석에 

디저트도 좀 더 예쁘게 꾸며서 가져다 주신답니다.

거기다 제가 사랑해 마지 않는 대리석!ㅋㅋ

테이블도 대리석!! 플레이트도 금빛 크랙이

멋스러운 대리석 느낌의 그릇에 나오는거라

어떻게 대충 찍어도 넘나 고급스럽게 나온다는 사실!

마루는 정말 너무너무 예뻐요~ㅎㅎ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는

전체적으로 요런 느낌이에요! 

외국 비지니스 손님이 자주 오는 호텔이다보니

굉장히 한국적인 요소를 많이 넣어서 인테리어를

하신게 층별마다 곳곳이 나타나는 편인데요~ 

천장에 걸려있는 등 하며~ 

선반에 장식된 자기들도 그렇고, 

벽면에 푸른 파도 느낌이 나면서 자개 느낌도

나는 오묘한 인테리어 하나하나가 다 

동양적인 느낌이 많이 묻어나는 듯 해요~

 

(사실 저 푸른 벽면이 셀카찍으면 별로 

안예쁘게 나와서.ㅋㅋ 저는 저 소파좌석보다는

반대편의 창가석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ㅎ

사진찍으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창가석으로

안내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자주 앉는 창가좌석은 바로 요기!

입구 들어오자마자 처음 보이는 동그란 

원형 테이블 좌석인데요. 벽면이 막고 있어서

요 자리만 따로 분리된 듯한 느낌이 들어서

훨씬 더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동양적 느낌 물씬 나는

등이랑 터치가 멋스러운 그림이랑 왠지

잘어울려서 한장 찍어보았어요!^^ 

창가좌석은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오며가는 사람들을 정말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자리인데요.ㅎㅎ 특급호텔 중에 이렇게

로비라운지에서 길가에 다니는 사람을

마주볼 수 있는 곳은 라운지 카페 마루가

유일하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그래서 인지 뭔가 접근성이 더 좋은 느낌이랄까~

편하게 들르기에도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뒤쪽에 보면. 

가방 놓을 수 있는 공간도 단정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자리에 앉아서 보면 요런 뷰가 펼쳐져요~! 

중간에 긴 테이블로 된 바 테이블이 놓여져 있는데

보통 저 자리는 거의 비워져 있더라구요^^ 

다양한 책들이 놓여져 있는데 대충 찍어도

느낌있는 갬성사진이 잘 나오는 곳이라

제가 애정하는 장소랍니다.ㅎ 

입구에서 바라보면 요런 느낌~~!! 

보통은 긴 테이블 양쪽으로 놓여져 있는 

좌석으로 안내가 되고요~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가 큰 규모가

아니다 보니 자리가 다 차면 저 바테이블 석으로

안내가 되는것 같아요. 

정문 출입구에서 보면 요런 느낌!! 중간에 

엘리베이터가 있구요~ 바라보는 쪽에서

왼편이 컨펙션즈, 오른쪽이 마루 에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정문 출입문이 막혀있어서

사이드 출입문으로 들어오거나 

바로 정면에 보이는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후문

출입구를 통해서 체온측정을 하셔야 

들어올 수 있답니다. 

제가 앉은 좌석은 요기!!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고

높이도 딱 길가에 맞닿아 있어서

그냥 멍 하니 앉아있기에도 너무 좋은 

자리에요..ㅎㅎ

비오는날도 왠지 분위기 있더라구요! 

일단 테이블 세팅은 요런 느낌!! 

멋스러운 대리석 테이블에 식기도 

골드빛 크랙이 멋스러워서 함께 두었을 때

넘나 럭셔리한 느낌 뿜뿜해요!! 

짙은 와인빛의 테이블매트랑도 잘 어울리는 듯

하고요!! 일단 하루종일 커피가 고팠어서

커피부터 얼른 주문했어요! 

고소한 크레마가 가득 올려진 진하고 맛난 커피!

포시즌스호텔 마루 커피 짱맛이에요^^ 

그리고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의

메뉴 담아왔어요!! 

 

일단 가장 먼저 커피랑 케이크 메뉴!! 

망고쇼트부터 오페라 케이크까지 다양한 케이크

메뉴들이 있고요~! 

스페셜 드링크로 요새는 달고나 음료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매번 바뀌는 메뉴!) 

달고나 클라우드, 달고나 크림, 달고나 크런치라떼가

있었어요! 달달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거 초이스 하심 좋을 듯 !! 

 

아이스크림이랑 소르베 메뉴도 있는데!

갠적으로 빙수가 좀 헤비하다 싶을 때

시키면 너무 좋을 메뉴에요!

아이스크림도 3스쿱 정도에 과일까지 풍성하게

올려지고 크림도 가득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그 자체로 그림같은 디저트랍니다.ㅎ

요건 다음에 보여드릴께요! 

 

그리고 싱글세트 더블세트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1커피, 1케이크 해서 26,000원~!

2커피 3케이크 해서 54,000원에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케이크 단품이 14,000원 이니까 세트가 이득! 

그리고 포시즌스호텔 마루 의 빙수!! 

일단 마루빙수, 망고망고빙수, 베리베리빙수가

있구요! 가격은 43,000원에서 49,000원 선!

그리고!

 

시그니처로 매번 한가지씩 초이스 되어서

제공되는 빙수들은 뒷면에 나타나져 있는데요!

보성 녹차빙수, 해남 고구마빙수, 

서울 달고나빙수, 안동 막걸리 빙수, 강화 꿀 인삼빙수,

제주 트러플초콜릿빙수까지!! 

요 아이들은 그때 그때 제공되는게 다르니

확인후 주문하시면 되요!

제가 갔을 때는 달고나빙수 시즌이었어요.ㅎ 

(빙수는 9월까지만 제공되는 메뉴이다보니,

이젠 내년되야 맛볼 수 있다는거!) 

그리고 스페셜티 커피메뉴! 

드립커피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기본 아메리카노는 16,000원~

카푸치노, 핫초콜릿, 아이리쉬커피등도 있고

복분자차, 인삼차,  솔잎차, 오미자차,

대추차, 생강차와 같은 한국 전통차도 마련되어

있어요!! 티도 물론 있구요!! 

오미자 대추차나, 꿀유자차, 계피모과차도

있어서 몸 으슬으슬 할 때 먹어주면 딱 좋고요.ㅎ

 

요거트, 쥬스, 스파클링 워터류도

마련되어 있으니 메뉴 참고해주세요! 

칵테일과 와인도 있어서 분위기 있게

저녁때 반짝이는 불빛이 가득한 광화문에서

느낌있게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하고요^^

그리고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는

진짜 디저트 말고 다양한 음식메뉴가 있어서

더더욱 매력적인데요!! 

묵은김치찌개부터, 해물칼국수, 낙지볶음비빔밥에

불고기까지!! 가격대는 3만원에서 4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는데 따로 레스토랑에

올라가지 않고 여기서 편하게 식사에서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꿀 구성이

너무 좋더라구요~

 

거기다 포시즌스호텔에는 한식당이 따로 없거든요.

마루에서 한식을 맛볼 수 있으니 외국 손님들에겐

더없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릴드치킨이나, 연어구이 같은 메뉴도 있고요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스프랑 샐러드

메뉴도 있어요. 가격대도 19,000원ㅇ서

27,000원 선~! 

간편하게 술이랑 곁들이기 좋은 라운지

스낵 메뉴도 있고요~!! 한국식 마른안주

왠지 땡겨요..ㅎㅎㅎ 

모둠전이나 새우튀김 프라이드치킨까지

있으니 투숙할 때 요기 내려와서

제대로 느낌있게 먹어주기에도 좋을 듯 해요^^ 

메뉴는 다 살펴봤으니 얼른 주문해 봐야겠죠! 

배부른 상태로 온거라서 간단하게

케이크랑 빙수 먹자고 방문한거였는데

메뉴보다보니 버거가 궁금해져서.ㅎㅎ

기본 마루버거도 함께 주문해 보았어요! 

가장 먼저 제공된 케이크랑 커피~!

진한 치즈맛이 예술인 잔두야치즈케이크랑

테이크아웃 컵 모양이 앙증맞은 티라미수를

골랐어요! 플레이팅 진짜 예쁘죠!ㅎㅎ 

비주얼이 넘나 독특했던 티라미수 컵!ㅋㅋ

컵 모양 자체가 다 초콜릿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제대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에요! 

뚜껑부분은 진한 다크초콜릿으로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두께감이 있고 단단해서 나중에

칼로 살살 잘라먹었어요!ㅎㅎ 

뚜껑을 내려보면 요렇게 마스카포네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고 아래 깊게 파먹어야 

에스프레소시트랑 함께 먹을 수 있어요!ㅋ

겉부분이 화이트초콜릿이라서 일반적인

티라미수랑은 조금 색다른 맛을 내서 전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잔두야치즈케이크~! 요거..레알 찐인데..ㅎㅎ

치즈케이크 좋아하신다면 이건 꼭 한번

드셔보셨으면 할 정도로 정말 진하고 제대로

꾸덕한 질감하며 비주얼부터 맛까지 모두

올킬한 케이크가 아닐까 싶어요!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에서

제가 원픽으로 꼽고픈 케이크에용.ㅎㅎ 

단면 잘라보면 더더욱 우와~소리가 절로

나오는 비주얼! 겉에 크림이 정말 얇게

발라져 있고 안에는 온통 진하고

꾸덕한 찐찐찐 치즈케이크가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퍽퍽하지도 않고 

살짝 꾸덕하면서 진한 치즈맛이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게 정말 맛있어요!ㅎ

 

아래 바삭한 쿠키도우랑 같이 잘라드셔야

더 맛나답니다^-^ 

작아보여도 치즈케이크가 진하고 촘촘해서

포근포근한 질감이 아니라서 조금씩

잘라먹게 되더라구요!! 의외로 오래 

먹게 되더라는..ㅎㅎㅎ 

그리고 망고망고빙수!!!

올해는 코로나 땜에 미루고 미루다 결국

신라망빙 먹으러 못가고 말았어요!

그치만!! 포시즌스호텔 망고빙수도 못지 않다는거!

가격도 더 싼데 망고양은 뒤지지 않게 한가득

내주시고요!!! 망고소르베도 크게 한스쿱 주셔서

아쉬움 전혀 없어요!!ㅎㅎ 

망고시럽 가득 내주셔서 위에 사르르르

뿌려주고나면 망고가 아주 달달한 망고시럽

업고 반짝반짝 윤기가 장난아니에요^-^! 

버거가 빨리 나와버려서 버거 먹는동안

한참 내버려 뒀는데도 아래 얼음이 쉽게

녹는 얼음이 아니라서 요상태 그대로

잘 있더라구요^-^ 마지막까지 맛나게

싹싹 먹을 수 있는 사랑스런 망고빙수랍니다!ㅎ 

그리고 등장한 마루버거!

요 버거 35,000원 인데요~ 가격이 굉장히

비싸지만!! 가격값을 제대로 톡톡히 해내는 버거라

저도 이날 버거는 처음 먹어봤는데 제대로

반하고야 말았어요!! 

처음 등장할 때 비주얼은 응?? 그냥 깔끔하네!

였거든요. 오히려 같이 등장한 감자튀김이

어마어마한 양으로 엄청난 고소한 냄새를

가득 풍기며 등장해서 시선이 오히려

감튀에 빠져버렸을 정도!ㅋㅋ 

그런데 테이블에 내려놓고 나니 엄청난 높이감과

사이즈가 진짜 압도적이더라구요!!!

플레이트에 짜여진 세가지 소스도 넘나

귀엽고요!! 어니언튀김도 곁들여져 있어서

살짝 뿌려서 먹으면 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지니 더 맛나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컷팅되어져서 나오는거 살짝 눕혀보니

어마어마한 패티의 두께!!!!! 제대로 두껍!!

거의 스테이크!!! 양이 어마무시!!!!

이런 사이즈로 나오면 이 가격 인정!!ㅋㅋㅋ

 

진짜 알찬 비주얼로 등장해서 넘나 반해버렸어요!

저는 버거에 양상추 가득 채워져서 높이감만

뿜뿜해버리는 그런버거 안좋아하는데

제대로 바닥면에만 압축해서 깔리고

토마토랑 양파졸임에 두툼한 패티에

버섯에 제대로 한가득 뚱뚱하게 꾹꾹 

눌러담은 이 비주얼 제대로 찐이었어요!!

이게 버거다!!!!!!!!!!!!!!!ㅋㅋㅋㅋㅋ 

제가 클로즈업해서 제대로 느낌이 안오실 수도

있는데 정말 망고빙수만한 사이즈로

등장하는 초특대형 버거여서~ 혼자 먹으면

제대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뚠뚠양이었어요!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라운지 카페 마루는

디저트도 물론 좋지만 음식 메뉴가 정말

알찬데다 맛도 찐이어서 여기 오셔서

커피만 드시지 마시고 식사도 꼭 한번

같이 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만족도

뿜뿜하시거라는거!!ㅎㅎ 

제대로 된 패티에 고기맛이 너무 좋았어서

다음에 무조건 다른 버거 먹어보려고 맘 먹었어요!ㅎ

마루 라운지의 버거는 사랑이었습니당!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