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 사천식 훠궈 전문점

반응형

건대엔 정말 맛있는 곳이 많지만!!

아무래도 차이나타운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보니!

다른 곳 보다는 확실히 중식이 메인이 

되는 동네다보니 이쪽 오면 꼭 양꼬치나 훠궈를

먹게 되는 듯 해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라하는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 보여드릴까해요^0^ 

 

일단 어마어마한 셋팅부터 먼저

보여드릴께요!ㅎㅎ 테이블이 정말 큰 편인데

따로 추가도 안한 기본 셋팅이 이정도라니!! 

완전 알록달록한게 넘나 예쁘지 않나요?^^ 

 

주문하고, 소스 덜러 간 사이 이러헤 예쁘게

셋팅을 촤라락 해두고 가셨더라구요~ 

 

일단 하이디라오는 직원분들이 거의 대부분

중국분들이 많으신데 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정말 정말 친절하시다는!!

늘 기분좋게 배부르게 잔뜩 먹고 올 수 있는 곳이라

애정 가득한 곳이랍니다.ㅎ 

대기하는 공간인데요~

사실 제가 뒷문으로 들어가느라 ㅎㅎ

정문 사진을 미처 못찍었어요!!ㅎㅎ 

 

결제하는 곳도 여기 대기석 맞은 편

쪽에 마련되어 있고요~ 

 

건대 훠궈 하이디라오는 

매일 오전 10시에서 밤 12시까지!!!

영업시간이 굉장히 여유롭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도 따끈한 국물이 땡길 때 편하게

들르기 넘나 좋은 공간이랍니다! 

 

스타시티 영존 A동 2층에 위치하고있는데 

주차를 하실 경우 A동에 하셔야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2층까지 올라가실 수 있어요.ㅋㅋ

저는 매번 헷갈려서 매번 b동에 주차하고

1층에서 야외로 나가서 다시 옆건물로 올라가는

번거로운 짓을 하고있다는;;;ㅋㅋ 

갈 때 마다 헷갈려요 여기!ㅋ 

무튼!! 

대기하는 동안 차도 마실 수 있고 

과자도 먹으면서 기다릴 수 있어요!!

저는 요날 밤9시가 다되서 다녀온거라 

대기석에는 따로 기다리는 손님들은 안계셨어요!

 

저녁시간 딱 맞춰서 갔을 때는 대기석에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이 어마어마 했었는데

한타임 좀 지나서 방문하니 넘나 한가해서 좋더라구요!

(대기석에만 손님이 없었던 거지,

매장안에는 손님이 거의 80%는 채워져 있었다는!ㅋ) 

대기석 한켠에는 식사 후 나오면서

결제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구요~! 

바로 옆에 통로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널찍한 규모의 통로가

이어지구요!! 

코너 꺾으면 좌석이 이렇게나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ㅎㅎ 

생각보다 규모가 꽤 큰 편이에요!!! 

양쪽을 등으로 마주한 소파좌석이

길게 늘어져 있고 그 양옆으로도 테이블석이

쭉 놓여져 있구요~! 

가장 안쪽 창가 자리까지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안쪽 창가석 바로 앞이 소스 바가 마련된 곳이라

그 앞에 앉으시면 좀 더 가깝게 소스 계속

리필해서 먹기 편하실거에요^^ 

자리 셋팅은 요렇게 되어있구요~ 

훠궈 탕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은 네모낳게

뚫려있어요! 양옆 자리와는 칸막이로 막혀있어서

좀 더 편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구요!

 

주문은 뒤에 놓여져 있는 패드를 통해서 주문하는

방식인데 직원분이 오셔서 하나하나 다 눌러주시고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고민 1도 없이 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거! 

팬이 들어가는 공간이 좀 작아보이는거 

아닌가 싶지만!! 막상 두가지 탕이 들어가고  나면

꽤 깊고 양도 많아서 정말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는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 

 

저도 예전에 처음 방문하기 전에는 가격대비

양이 작단 소리를 들었었는데~!

제가 꽤 양이 큰 편인데 여기서 먹고 모자르다고

느낀 적은 없었어요!! 되려 따로 사리추가를 

더 하지 않았음에도 배터지게 먹고 나왔다는 점!^^

패드로 직원분이 하나하나 클릭해가면서

주문해주시는데요~ 

일단 훠궈 탕 부터 먼저 고르게 되요1 

청유마라훠궈, 삼선탕훠궈, 버섯탕, 토마토탕, 후추탕 

등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원하는 걸로

고르시면 되고요^^ 

기본인 백탕+홍탕 조합이 깔끔하긴 해요!

(마라+삼선탕) 요걸로 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해요~!! 

 

제가 먹어보니 첫방문이시라면 마라+삼선탕 추천!

두번째라면 토마토탕이나 후추탕으로 바꿔서

해보시는 것도 권해드리고 싶어요^^ 

 

마라탕은 맵기조절도 가능한데

기본도 좀 칼칼한 편이지만 갠적으로 매운거

잘드신다 싶으시다면 더 매운맛으로 하시길 

권해드려요!! 칼칼하니 얼얼하니 넘나 맛나요^^ 

(저는 매운맛에 강한편이라 일단 보통으로 시키고

중간에 더 맵게로 맵기조절이 가능해서

추가로 마라소스를 더 넣어서 나중에 더 맵게

먹었는데 넘나 좋더라구요^^) 

요렇게~!

얼얼한 정도와 맵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직원분이 꼼꼼하게 설명해 주신답니다. 

그리고 고기 추가하는 메뉴가 더해지고요~

가장 많이 나가는건 소고기세트인데

2인이 가면 소고기 1개 양고기 1개 이렇게 

따로 주문이 가능해요!! 

 

갠적으로는 양고기 냄새가 어느정도 나기 때문에

무난하게 드실 분들은 소고기로 고르시길 권해드려요!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를 좋아라 하는 이유는

사천식 훠궈 전문점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모듬선택

메뉴구성이 맘에 쏙 들기도 하거든요! 

 

야채모듬, 버섯, 두부, 근경, 당면, 후궈추천메뉴모듬,

천엽, 어묵고기 완자 중에 두가지를 고를 수 있어요! 

 

주식 메뉴도 만두, 생면, 공기밥 중에 고를 수 있구요! 

 

저녁시간에 2인이 가서 탕 두개 고르고

소고기+양고기세트 고르니까

66,300원 내고 나왔어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주문하고 나서 옆에 올려다보니

늦은시간인데도 자리가 정말 빼곡하게

손님들로 차있더라구요! 

 

저기 뒤쪽으로 하얀 조명이 보이는 곳이

건대 하이디라오 훠궈 전문점의 

소스바 랍니다! 여기 소스 레알 찐 이에요! 찐! ㅋ 

소스바는 요렇게 생겼어요.ㅎ 

간단한 죽이랑 훠궈에 곁들여서 먹으면

상콤한 파인애플이랑, 토마토, 콘샐러드 등도

무제한으로 리필이 가능하구요!! 

 

어마어마한 종류로 쭉 나열되어 있는 소스들!! 

총 24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만들 수 있는

소스예시가 6가지 정도 나와있어서

보고 따라 만들면 되요!! 저는 워낙 소스를 좋아라해서

6가지 다 만들어놓고 먹는 편이에요.ㅎ  

 

(본인이 제대로 된 중국식 소스를 만드는게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 직원분에게 부탁하시면

완벽하게 제대로 된 훠궈 소스를 만들어다

주신다는 점!!ㅎㅎ) 

참깨소스부터 다른 곳과는 좀 다른 느낌

뿜뿜하지 않나요?ㅎㅎ 저는 갠적으로

참깨소스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님에도!

여기 소스는 텁텁하지 않고 달짝지근한게

넘나 맛나서 듬뿍 듬뿍 덜어서 소스를

만들어서 먹는 편이에요.ㅎㅎ 

 

그 옆으로 보이는 특제 칠리소스도 개꿀맛!! 

요거에 고수 더해서 비벼서 드셔보시길!! 

찐 맛이에용..ㅎㅎ 

중국식초, 발효콩장, 고수!! 요 아이템들만

잘 오묘하게 섞어도 제대로 된 훠궈 소스를

만들 수 있답니당.ㅎ 

고수도 잘게 다져있어서 부담 없이 소스에

섞여져서 너무 과하게 맛이 세게 감돌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양파, 버섯소스, 고추기름, 양념고추가루

고기볶음 것도 보이구요!!! 

다른 곳 보다 독특한게 고기 알갱이가 

볶아져 있는데 요거 넣고 청유훠궈소스 넣어서

비비니까 소스만 퍼먹어도 제대로 맛나더라구요^^ 

매운 소고기소스도 있고

해선장, 마늘 등등 꼭 알려주는 조합이

아니어도 내가 땡기는 걸로 조합해서

새로운 소스를 만드는 맛도 쏠쏠하답니다^^ 

소스바가 긴 편이어서 많이 사용하는

고수,대파, 땅콩소스는 양쪽에 중복되서

놓여져 있어요.ㅎㅎ 한눈에 소스가 잘 눈에

안들어와서 매뉴얼 대로 만들려면 한참을

서성거리게 된다는거!ㅋㅋㅋ 

소스만드는거 넘나 꿀잼이에요^^ 

 

소스 한번에 두개 씩 만들어서

왔다 갔다 하고보니 이렇게 테이블이

완벽하게 셋팅되어 있더라구요~!!! 

마라탕이랑 하얀 삼선탕훠궈가 제대로

팬 위에 올라가져 있고요~!

높이라 아래쪽으로 내려가 있어서 뜨거운데

담궜다 꺼내 먹기 너무 편해요^^ 

 

주문했던 모듬 메뉴들도 정갈하고 예쁘게

그릇에 착착 담겨서 셋티외어 있구요!!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는 훠궈 중에서도

사천식 훠궈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도 훠궈를 참 좋아라해서 여기저기

다녀본 편인데~ 중국은 안가봤지만!!

가장 맛이 진하고 강렬한 편인 것 같아요!

 

국물도 다른 곳 보다 진하고, 특히나 소스도

매뉴얼 대로 만든 그대로 소스자체가

훨씬 더 진한 중국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제대로 된 훠궈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여기 들러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모듬으로 나온 야채며 버섯이며 건두부 등등

다 너무너무 깔끔하고 깨끗하게 손질되어 있어서

제대로 만족이고요!! 

위쪽이 양고기, 아래쪽이 소고기에요

소고기 부분에도 기름기 많이 없이 얇고

담백하게 나오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고

칼칼하고 개운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기름기 있는 양고기보다는

소고기 부터 드시는게 좋아요! 

만들어온 소스들 보여드릴께요.ㅎㅎ

소스 이름을 안찍었는데;;

메뉴얼에 나와있는 6가지 모두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ㅎㅎ  

고기 찍어먹으면 가장 기본의 고기맛을

즐길 수 있는 참기름+마늘 장도 꼭

만드셔야 하구요!! 

땅콩소스에 마늘 파 조합은 진리에요!ㅎㅎ 

기본 기름장 외에도 중국느낌

물씬나는 소스들로 만드는 맛도 정말

매력있거든요!! 탕을 담백하게 고르셨다면

소스를 좀 진하게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답니다! 

 

하이디라오만의 특제 칠리소스에 고수 더해서

비벼서 드시면 진짜 개성강한 맛이 느껴지거든요!

요거 꼭 해보세요^^ 

칼칼함을 더해줄 고춧가루랑 매콤한

맛이 매력있는 청유훠궈소스도 준비 완료! 

고기에서 냄새도 안나고 매콤한 마라탕에

담근 재료들 여기 한번 더 찍어서 먹으니까

제대로 입안 가득 칼칼함이 가득 남아서

좋더라구요^^ 매운거+매운거는 사랑입니다.ㅎ 

당면모듬을 골랐는데, 

고구마당면, 수정당면, 당면 요렇게 세가지가

색색가지로 예쁘게 담겨서 나오더라구요!

요거 면이 아주 얇아서 탕에 들어갔을 때

제대로 야들야들 해지면서 국물이 진짜 면 사이로

쏘오오오오옥 배어들어서 제대로 찰진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당면 강추!!ㅋㅋㅋ 

저는 두부도 넘넘 좋아라해서 꼭 추가로도

더 시키는편인데 건대 훠궈 맛집 하이디라오는 양이

많아서 굳이 추가주문은 안했어요!

말린두부랑 두부피랑 미리미리 탕에 오래 넣어서

야들야들하게 살짝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을 때 까지

푹 끓여먹어야 맛나다는거!!!ㅎㅎ 

탕에 일찌감치 넣어주세요!! 

마라탕이랑 백탕이 함께 제대로 끓고 있어요!

냄새가 어찌나 칼칼하게 올라오던지 

제대로 보글보글 끓기전부터 숟가락이 절로

가더라구요.ㅎㅎ 마라탕은 아래 매운 고추랑

양념이 깔려있어서 휘휘 저어서 떠 먹어야

제대로 된 칼칼한 얼얼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ㅎ

그리고 하이디라오의 요 백탕이 정말

제대로 찐맛인데요!! 깔끔한 사골국 같이

생겼지만!! 약간 한약재 맛이 나면서 진한

독특한 맛과 향이 있는 탕이라서 깔끔한데도

여운이 깊게 남는 맛이랄까!! 요거 정말

국물만 떠먹어도 맛있어요.ㅎㅎ

몸보신 되는 느낌이 스물스물..ㅎㅎ

 

더 추워지면 요 국물 진짜 생각나서 무조건

찾아올 각이에요!! ㅎㅎ 

처음에 먹는 깔끔하고 개운한 향신료향이 

살짝 머금어져 있는 맛도 좋고요~

야채랑 고기가 익혀지고 나서 제대로 진하게

우러난 국물 맛도 넘나 좋답니다~ㅎㅎ 

먹다보면 마라탕도 좋지만 요 백탕의 매력에

반하시게 될꺼에요!^^ 

만들어온 소스 6가지~!!! 

알록달록하게 놓고보니 넘나 예쁘네요!

이게 소스가 많고 다양하다보니,

하나씩 찍어먹다보니 진짜 자동적으로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하나씩 다 먹어보고 맘에드는 소스 하나에

올인하게 된다능!! 

강렬한 마라탕 맛에 진한 중국느낌 가득한

소스 잔뜩 찍어서 상콤한 파인애플 한조각

올려먹으면 너무너무너무 힐링되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콘샐러드랑 토마토 하나씩 먹어주다보면

입안도 개운해지고, 깔끔해서 좋은 듯 해요! 

마라탕은 생각보다 얼얼하면서 칼칼하고

의외로 기름지지 않고요~! 

먹고나면 생각보다 깔끔한 맛에 더 땡기는게

훠궈가 아닐까 싶어요~! 

제대로 된 사천식 훠궈 전문점인 하이디라오 

들러서 드셔보시면 만족하실꺼에요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