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광화문 SFC 맛집 일도씨닭갈비 - 깔끔하고 담백하게 먹기좋은 한식 메뉴

반응형

전에는 확실히 광화문에는 한식메뉴가 넘쳐났던 것

같은데 요새는 수제버거집이나 퓨전메뉴,

핫한 레스토랑들이 많이 생기면서 되려 

제대로 된 한식 메뉴를 파는 곳이 적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뭐니뭐니해도 점심에 제대로 밥같은 밥을

먹었다 싶은 생각이 나려면 확실히 한식을

찾게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광화문 한식 메뉴로 점심식사하기 좋은 

닭갈비집 가져왔어요!! 

사리추가할 때 깻잎을 왕창 추가했더니 이렇게

한가득 넣어서 볶아주시더라구요!! 

향이랑 식감 사라지지 않도록 마지막에 넣어서

후루룩 볶아주시는데 금새 숨이 죽어서

양이 많아보여도 야채 사이사이 잘 스며들어서

제대로 맛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깻잎 추가 꼭 해보시길~ㅎㅎ

 

오늘 보여드릴 곳은 광화문 SFC 맛집 일도씨닭갈비에요! 

서울파이낸스센터 SFC 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구요! 

여긴 워낙 맛있는 밥집들이 많은데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맞춰서 단가도 높은 곳들이 많이 

입점해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사실 간단히 점심에

든든하게 먹을 만한 곳은 별로 없는 편인데

그 중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곳이 바로 텐동집이랑

닭갈비집이랍니다.ㅎㅎ 

점심에 들러보면 늘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편이에요! 

 

저는 일찌감치 퇴근하고 저녁시간에 들러보아서

브레이크 끝나고 바로여서 한적한 타이밍에

들어갔었어요! 식사시간 되니까 금새

자리하나 안날 정도로 꽉 채워지더라구요! 

체온 재고 명부 작성하고 자리로 안내받았어요!

아직 손님이 많이 없을 때라 편하게 앉고싶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구요~ 테이블은 요렇게 생겼

어요~~ 등받이 없는 의자로 된 좌석들이 많아서

등받이 없는 자리 불편해 하시는 분들은

사이드 테이블로 자리 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구조가 살짝 계단 아래로 내려오게 되어있어서 

독특한데 닭갈비집인데도 좀 모던한 느낌이 살짜쿵

살아있어서 좋더라구요~

확실히 광화문 SFC 맛집들은 좀 고급스러운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자리에 앉자마자 셋팅된 피클이랑 

코울슬로!!! 일도씨 닭갈비에는

독특하게 코울슬로를 내주는데요 요게 또

은근 닭갈비랑 엄청나게 잘어울리더라구요~! 

첨에는 느끼하려나 했었는데 매콤한 닭갈비맛이랑

고소하고 깔끔하게 시원한 맛으로 더해지니까

되려 피클보다 손이 많이가더라구요.ㅎㅎ

싹 먹고 리필까지 해서 먹었어용.ㅎㅎ 

그리고 바로 내어주신 스프!!! ㅋㅋㅋ

무려 스프가 나오는 닭갈비 집!!!ㅎㅎ 

진하게 노오란 빛깔을 띄고 나오는 달달한 스프가

식전에 속달래주기 딱이더라구요.ㅎㅎ 

커다란 플레이트에 담겨나와서 꼭 계란같은

느낌이 솔솔..ㅎㅎ 

앞접시랑 셋팅은 요런 느낌이에요! 

앞접시도 꽤 커다랗게 나와서 편하게

덜어먹기 좋았구요^^ 

옆에 놓여져 있는 티폿에는 물이 아니라

차가 담겨져 있어요~! 식전 갈증해소에 좋고,

식후 속을 편하게 만드고 남은 하루에 

활력을 더한다고 쓰여있더라구요.ㅎㅎ

 역시 직장인 많은 광화문 점심 메뉴로 먹기에

딱 걸맞은 느낌 아닌가요.ㅎㅎ 속편하게 먹고

남은 오후도 힘내서 일하라는 듯한..ㅎㅎ 

가장 중요한 광화문 SFC 맛집 메뉴 보여드릴께요~! 

메뉴는 고르기 어렵지 않게 단순하고 깔끔해요!

일도씨닭갈비가 있고, 콩나물닭갈비 

그리고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치치치즈닭갈비~! 

 

메뉴 보시면 가격은 12,000원에서 15,000원 선인데

옆에 고추 모양으로 맵기 표시가 되어있어요

저는 매운 맛에 워낙 강한 편이라 가장 맵다는

콩나물닭갈비를 시켰는데 이따가 음식사진에서

다시 설명해드리겠지만.

전혀...1도 안맵습니다!!! 

매운거 조아하시는 분들은 필히 시키실때,

더맵게 라고 요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모든 메뉴는 2인분부터 조리가 가능하고요,

사리는 처음 주문할 때 시켜야 맛있는 타이밍에

제공된다고하니 처음에 같이 주문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토핑메뉴가 있는데요.

면사리부터, 버섯, 고구마, 쌀떡, 치즈

모둠떡, 모둠사리 등등 종류별로 잘 나뉘어져 있어요!

저는 모둠사리에 깻잎을 추가했어요! 

 

아래 식사로 더할 수 있는 메뉴에는

공기밥, 철판볶음밥, 날치알볶음밥,

날치알주먹밥, 이스트빌리지 열무김치도 있구요!

독특하게 열무김치는 따로 돈내고 사먹어야 해요!

근데 피클이랑 코울슬로 있어서 굳이

안사먹어도 되긴 하구요~ 

저도 처음에 방문했을 때 사먹어봤었는데

굳이...사먹어야 하나 싶은 맛이었어서;;;ㅎㅎ 

그리고 음료메뉴~! 

콜라 사이다 쿨피스 있구요!!

직장인들이 많은 곳 답게 광화문 점심 메뉴로도

인기지만 저녁때 술한잔 하면서 들르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소주, 맥주, 하우스 동동주에

막걸리까지 잘 갖춰져 있어서 저녁시간에 가면

직장인 남자분들로 가득차는거 보실 수 있답니다.ㅎ 

메뉴는 참 간단하지만 그래도 잘 못고르시는

분들을 위해 베스트 메뉴가 안내되어 있어요

오리지널콤비로, 기본 닭갈비에 쫄면 버섯&깻잎

볶음밥까지 고르면 된다고 친절하게 

그림으로 안내되어있어요.ㅎㅎ 

매콤아삭콤비랑 프리미엄콤비도 있고요! 

어찌보면 흔하디 흔한 닭갈비 메뉴인데

일도씨에서 해서 그런지 좀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일도씨닭갈비~! 

직원분이 알아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케어해주셔서

직접 팬에 손을 댈일이 전혀 없다는 것도

넘나 편하고요~! 재료도 늘 신선하고 깔끔해서

진짜 개운하고 깔끔담백하게 먹기에 더없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여자분들끼리 오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 것 같았어요! 

닭갈비 전문점의 레스토랑화 라니!!! 몬가

멋지다아.ㅎㅎ 

 

콩나물닭갈비를 주문해서 이렇게 콩나물이

어마어마하게 담겨져서 팬에 올라왔어요!

생각보다 콩나물 비중이 많아서 깜놀!ㅋㅋ

아삭하니 개운하게 먹을 생각에 벌써 침고임요!

 

닭갈비는 참 희한한게 처음 나올 때 보면

양이 이게 다야? 뭐가 이렇게 적어?

뭔가 허전한데? 싶은데...

다 볶고 먹다보면 배가 겁나 부른게

참 희한하단 말이에요.ㅋㅋㅋㅋㅋ 

한켠에 자그마하게 담겨있는 닭갈비를 보고

처음엔 헐...이게 다인가 싶었는데

한 조각조각이 굉장히 튼실한 편이고

알차서 닭고기 한두덩어리는 남기고

왔을 정도로 양이 든든한 편이었어요!!!

처음에 허전한 비주얼에 놀라지 마세용.ㅎㅎ

먹다보면 많더라구요^^ 

뒤지개 두개로 직원분이 알아서 슥슥 

계속 오며가며 섞어주고 볶아주고 하셔서

신경안쓰고 대화하다가 다 익으면

그때 먹으면 되니 넘나 편하더라구요~

김이 금새 펄펄 나면서 콩나물이 슬슬 숨이

죽어가기 시작해요!ㅎ 

전에는 기본 일도씨 닭갈비 먹었었는데

콩나물 닭갈비 시켜보니 요게 아삭한 맛이 

더해지면서 아구찜의 콩나물 처럼 !!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더해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아구찜같은경우도 물론 아구가 메인이지만

콩나물이 거의 메인급정도로 존재감이 어마어마

하잖아요?ㅎㅎ 광화문 SFC 맛집 콩나물닭갈비 드시면

점심에 진짜 개운하게 밥이랑 볶았을 때도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김이 어찌나 펄펄 나던지 가까이 찍으려고

카메라 들이댔다가 손 뜨거워서 깜놀했어요!!

제대로 냄새 폴폴 풍기면서 볶아지는 비주얼에

저절로 군침이 가득 고이더라구요. 

직원님의 재빠른 쉐킷쉐킷!!ㅋㅋ 

엄청 빠르게 쉭쉭 볶아주셨는데 옷에

한방울 튀지도 않고 진짜 깔끔했어요!ㅋㅋ

기본으로 앞치마를 제공해주시는데

저는 잘 안하는 편이라 그냥 있었는데

나올 때 보니 하나도 안튀었더라구요.ㅎㅎ 

(갠적으로는 앞쪽만 가릴 수 있게 일회용앞치마로 

주셨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콩나물이 정말 많아보였는데 다른

재료들이랑 섞이면서 볶아지다보니 금새 사이사이

잘 섞이면서 완성되어가고 있어요!! 

 

제가 광화문 SFC 맛집 일도씨닭갈비를 먹어보니!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매운맛은 솔직히

전혀 없었어요!! 담백하고 개운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어서 진짜 노자극!!

전혀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다이어트때 먹어도

괜찮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제입에는 너무 심심한 편이었거든요;; 

아주 매운맛도 있거나. 아니면 청양고추 추가가

되거나 제대로 끝맛 톡 쏘는 맛으로 만들어주시면

더 매니아층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사이사이 보라빛 으로 존재감 드러내는

치즈떡도 있고요 재료들이 숭덩숭덩

큼지막하게 썰어져 있어서 하나씩 건져먹는

맛이 쏠쏠했던 것 같아요!!! 

가장 좋은건 역시 닭갈비의 사이즈!! 

제대로 두툼하고 한덩이 덩이가 정말 커다랬어요!ㅎ 

거의다 볶아질 때 쯤 숨이 너무 죽으면

안되니까 느즈막히 넣어주시는 버섯이랑

깻잎토핑이 등장했어요!!! 

 

처음에 콩나물 나왔을 때 처럼 엄청난 깻잎 양에

또 깜놀했는데! 잘라서 숨죽고 나면 금새

사이사이로 쏙 들어가버려서 이정도 넣어야

깻잎향 향긋하게 즐길 수 있더라구요.ㅎ 

잠시 아래 열기에 숨 죽으라고 올려주셨어요~! 

깻잎 한장한장 진짜 깔끔하게

손질되어 있는데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재료 좋은거 쓰는게 눈에 딱 보였던 일도씨닭갈비! 

숨이 죽고나서 제대로 볶아진 광화문 SFC 맛집

닭갈비 비주얼!! 요렇게 보니 진짜 저녁에

술한잔 탁 걸치면서 안주로 먹기에도 제격인 듯

싶죠?ㅎㅎ 토핑 더 추가했으면 저 커다란 판에도

모자랄 듯 해요!!ㅎㅎ 

제대로 잘 볶아진 비주얼에 군침이 꼴깍꼴깍!

가장 먼저 떡부터 먹어주고!!! 닭갈비 한점

먹어봤는데 진짜 냄새 안나고 덩어리도 큼지막해서

씹는 식감도 좋고요! 살도 많아서 담백하게

먹기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좀 자극적인 입맛인 제입맛에 너무 심심했던게

아쉬웠지만 더 맵게 요청을 안드린 제탓이니깐요.ㅋㅋ

매운맛 좋아하시면 꼭 주문하실 때 더맵게 요청

꼭꼭 하셔야해요!!!!! 진짜 심심해요;;;ㅋㅋ) 

김이 제대로 모락모락 나면서 콩나물 

숨 살짝 죽으면서 아삭한 식감은 여전히 

살아있는 요 비주얼이 예술이죠..ㅎㅎ 

사이사이 개운하고 향긋한 깻잎향이

베어들어서 더 맛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우동사리까지 더해서 볶아지는 비주얼!!

닭갈비에는 쫄면도 좋지만 탱글탱글하고

식감이 보드라운 우동사리도 너무 찰떡이니깐요! 

슥슥 볶아서 중간으로 예쁘게 산처럼

모아서 쌓아주시는 직원님 센스~!! 

진짜 마지막까지 식지 않고 뜨겁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삭아삭 탱글탱글한 콩나물이

더해지니까 그냥 닭갈비가 되게 색다른 맛이

나는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답니다!

다만, 버섯은 좀 더 미리 넣어달라고 해서 오래

볶았으면 더 맛났을 것 같기도 했어요! 

제대로 볶아진 광화문 SFC 맛집 일도씨닭갈비 !! 

우동사리까지 넣어서 볶았더니 은근 배가

많이 부르더라구요! 날치알볶음밥 해먹고 싶었는데

배불러서 패스했어요..ㅎㅎ 처음엔 양이 작아보였는데

먹다보니 든든해서 더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광화문 점심 메뉴로도 좋고 저녁에 술한잔 하면서

안주로 더하기도 좋은 곳이라 SFC 가시면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갠적으로 저는 일도씨찜닭을 더 좋아라하는데

광화문에 일도씨찜닭도 들어오면 좋겠어요!ㅋ

안가보신분들은 송리단길에 가실 때 한번

들러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