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홍대 연어 맛집 연어롭다 - 가성비 좋은 연남동 연어요리

반응형

지난주에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왔던 집이 있어

바로 소개해 보려고 해요!! 바로 홍대 연어 맛집 연어롭다!!

저는 회를 안좋아하는 편인데 연어나 참치같은

보드라운 식감은 종종 먹는 편이거든요~

연어를 아주 선호하는 편은 아니라 연어맛에도

좀 까다롭게 따지는 편인데 이집....굉장히

마음에 쏙 들어버렸어요!ㅎㅎ 무조건 또 들러서

다른 메뉴도 다 뽀개고 와야겠다고 마음 먹었던 곳이니

연어 좋아하신다면 꼼꼼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ㅋ ㅑ.....비주얼..어마무시하지 않나요?ㅎ

이날 배가 좀 부른 상태로 간거라 메뉴도 간단한걸로

두가지만 시켰는데도 양이 이렇게나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가성비 좋은 연남동 연어요리 인정!!ㅋㅋㅋ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레고!!

홍대입구역 공항철도선 3번이나 4번 출구로 나오시면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도 좋았던

연어롭다의 외관이에요!!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래를 보셔야 간판이 보이실꺼에요.ㅎㅎ

홍대 연어 맛집 연어롭다 !! 간판 왜이렇게

귀여운 건가요..ㅎㅎ 꼬리 부분에 앙증맞게 리본도

묶여 있더라구요! 코로나 19관련해서 영업은 9시까지만 하고

이후는 포장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 장소 자체가 매우 협소한 편이고

아래로 계단 따라 내려가면 반대편은 네일샵이

위치하고 있어서 따로 대기할 공간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요기 위쪽에 대기 의자를 놓으신 것 같았어요!

날씨 좋을 때는 지하보다는 요기 외부에 앉아서

기다리는 것도 느낌있고 좋을 듯 하고요.ㅎ 

 

다만, 대기석도 의자가 많지 않으니 서있는 경우가

더 많을 듯 했어요.ㅎㅎ 검색했을 때 보니까

점심 저녁 상관 없이 상시 웨이팅이 많은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연남동 연어요리집은 낮 12시 오픈인데

저희는 평일에 점심시간 살짝 넘어서 1시쯤에 온거라

다행히도 웨이팅 피해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지하로 내려오면 이렇게 입구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지금보니 여기도 좁지만 한두명은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네요.ㅎㅎ 

선풍기까지 놓여져 있었구나...ㅎㅎ;; 신나서 후딱 

찍고 들어가다보니 자세히 못봤나봐요..ㅋㅋㅋ

연어먹을 생각에 너무 신이 났나 봉가!! 

9시 이후로는 포장주문이라고 요기에도 깔끔하게

안내표시가 붙어있어요. 원래는 밤 늦게까지 영업했던

곳이라고 하는데 이제는 9시 까지만 가능하니

일찍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아요! 

 

화장실 이용시에도 마스크착용 필수이고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테이블은

7개만 운영한다고 쓰여있네요~

근데 들어가보면 가게 자체가 좁은 편이라 7개

테이블도 간격이 매우 타이트한 편이에요~

테이블이 더 있으면 너무 좁을 거 같더라구여;; 

 

아 그리고 5명 이상의 단체인원은

테이블을 나눠서 따로 앉으셔야 한다는 점!

제가 가보니 테이블도 좁고 간격도 좁아서

연어롭다는 두명이 방문하는게 가장 좋을 거 같았어요!^^

ㅎㅎ 구명보트 장식으로 예쁘게 꾸며진 

입구! 얼핏 안에가 보이는데 뭔가 직원분들도 많고

손님들도 많아보이고 생기가 가득한 곳 처럼 보여서

들어가기 전부터 설렘 가득 생기더라구요.ㅎㅎ 

기대만발!! 

내부로 들어오면 이런 느낌인데요!

들어오자마자 4인석 테이블이 두개 놓여져 있구요~

그마저도 4인석이지만 테이블은 좁은 편이에요~;; 

저희는 2명이라 바 자리로 안내를 받았어요~! 

반대편에 두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2개 더 놓여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통로도 매우 좁은 편이라 가게 자체가 정말 타이트 한 편이었어요! 

 

바 자리를 워낙 좋아도 하기 때문에 전 오히려

두명이 오면 요쪽 자리도 괜찮을 거 같았어요^^

바로 앞에 메뉴가 붙어있는데 청량해보이는 

블루컬러의 타일이 붙어있는게 예쁘게 보였어요! 

 

메뉴가 살짝 흔들려서 찍혔네요;; 가게 내부가

평일 낮 밝은 시간대인데도 아무래도 지하이고

좀 어둑한 편이어서 초점이 안맞았나봐욤;;ㅎㅎ

그래도 읽기엔 무리가 없으니 잘봐주세요!ㅋ 

아래 좀 더 크게 찍힌게 있으니 자세한 메뉴는

아래사진에서 다시 설명드릴께요^^ 

바 자리에 앉으면 바로 뒤로 오픈된 조리공간이

보이는데요! 조리공간도 굉장히 좁은 편이었어요!

좁은데다 쉐프님들이 세분이나 계서서 더 타이트 해보였다는;

쉐프분들 외에 홀 담당해주시는 분 까지 총 4분이 계셨어요! 

 

다들 웃음도 많으시고 기분 좋게 일하시는게 느껴져서

음식도 더 맛나게 나오는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바 좌석 반대편에 있던 2인좌석!!

요 자리 예쁘더라구요~ 뭔가 따로 고즈넉하게

동떨어져 있는 느낌이 드는 자리라서 데이트 할 땐

조 자리 앉아도 좋을 것 같았어요~ 

 

요런 자리가 연달아 두개가 붙어있는데 

제가 갔을 땐 바로 뒤에 손님이 앉아계셔서

아마 떨어져 앉아야 해서 바 자리로 안내해주신게

아닌가 싶고요!! ㅋㅋ 

테이블셋팅도 깔끔하게 자리마다 예쁘게 되어있었어요!

식기도 뭔가 귀욤귀욤하고요!^^ 

그리고 홍대 연어 맛집 , 연남동 연어요리 연어롭다의 메뉴!! 

기본적으로 연어메뉴가 있구요 ,

곁들임 메뉴에 파스타, 리조또 메뉴가 있고 

간단 식사메뉴랑 주류음료 가 있었어요~! 

연어메뉴에는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보였던

생연어모듬 메뉴, 그리고 생연어 사시미, 훈제연어사시미ㅡ

생연어 타다끼, 생연어와 크림치즈롤 , 연어샐러드, 

연어 머리구이가 있었어요~! 

 

생연어모듬에는 연어사시미, 연어타다끼, 연어초밥4피스가

들어가 있는데 33,000원 가격이었어요.

바로 옆 테이블도 이거 드시던데 양이

상당히 푸짐하더라구요!!! 든든하게 나온다는 거!! 

생연어 사시미가 23,000원, 훈제가 25,000원

연어타다끼는 18,000원이라서 진짜 가성비 알차게

메뉴구성이 되어있다고 생각들었어요! 

 

곁들임 메뉴는 파스타랑 리조또 메뉴가 대부분이었는데요!

매콤토마토커리 리조또 , 연어스테이크와 크림 리조또,

통베이컨 크림 카레 리조또, 오일파스타, 명란로제, 

통베이컨 깻잎 크림, 미소 바지락 등등 메뉴가 진짜

다양했는데 다 맛있는 메뉴들이어서 고르기 어렵더라구요.ㅎ 

가격대는 18,000원에서 21,000원 이었어요! 

먹어보니 1인분으로 먹기에 양이 상당했다는 거!ㅎ 

 

파스타 외에 명란 계란말이도 13,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는데

배부를까봐 못시켰거든요;;

다음에 무조건 시켜봐야지...ㅋㅋㅋ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도 있었는데

연어볶음밥이나, 치킨 가라아게, 게살크림고로케같은

알찬 사이드 메뉴나 버터새우장밥 같이 점심때

후딱 맛나게 먹고 가면 좋을 메뉴들도 있었어요 

가격대도 식사메뉴라 만원에서 만오천원 선이었고요! ^^

 

확실히 늦게까지 분위기있게 즐기는 곳이다 보니 

주류메뉴가 매우 알차더라구요~ 

퇴근하고 느즈막히 들러보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가 빨리 잠잠해져야 깜깜한 밤에 들러볼텐데..ㅎㅎ;; 

바 자리에 앉아서 입구 쪽 바라보면 요런 느낌이에요! 

반지하 공간의 특성을 살려서 인테리어도

살짝 어둡게 해두신 거 같은데 분위기가 진짜 더

느낌있게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조명도 예뻤고요! 

주문하자마자 빠르게 조리가 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근데 음식 나오기까지 시간은 꽤 걸렸던 것 같아요.ㅎㅎ)

눈앞에서 그래도 분주하게 만드시는거 보니까

기다리는게 지루하지 않아서 참 좋더라는!!

게다가 어찌나 맛있는 냄새가 한가득 풍기던지!!

기다리는 내내 냄새에 홀려서 더 더 배고파진 것 같아요.ㅋㅋ 

(배고플때 온게 아닌데 냄새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기다리는 동안 막 배가 고파지더라구요.ㅋㅋㅋ) 

저희가 고른 메뉴 등장!! 두가지 골랐는데

하나는 연어타다끼 메뉴랑 하나는 연어스테이크 크림리조또를

주문했는데 시간차이 거의 안나게 동시에 

가져다 주셔서 넘넘 좋더라구요^^ 

풀레이트도 블루블루 한게 메뉴 붙어있는 벽면 타일이랑 

어우러지는 느낌이라 청량감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어쩜 플레이팅도 이렇게 섬세하게 아기자기 하게

해두셨는지 넘나 예쁨 가득이었어요!! 

색상이 다채롭게 들어가 있어서 더더 예쁘더라구요^^ 

이게 위에서 찍어서 잘 안느껴지는데 

옆면에서 찍어보면 높이감이 제대로 뚠뚠하게

올려져 있답니다.ㅎㅎ 그릇 자체도 깊이감이 좀 있는 편이어서 

한그릇 양 자체가 매우 든든하게 담겨져 있더라구요

처음엔 양이 좀 작으려나?  했는데 둘이 나눠서

먹었는데도 제대로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 

넘나 반해버렸던 홍대 연어 맛집 연어롭다의

연어타다끼!! 저는 타다끼 너무 좋아라하는데 

딱 겉에부분만 제대로 노릇하게 구워져서 나와서

좋았구요! 거기다 그냥 단순하게 익혀져서 

나오는게 아니라 소스가 제대로 자박자박하게

담겨나오니까 훨씬 먹기가 편하고,  간이 

제대로 배어들어져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연어는 느끼해서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거부감 없이 맛깔나게 즐길 수 있는 타다끼 였답니다! 

거기에 사진에서도 보이시겠지만 깨끗하게

씻어져서 잘게 썰어져서 나오는 묵은지가 제대로

신의 한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소스가 색이

진해서 좀 짠게 아닐까 싶었는데 살짝

달달하면서 감칠맛나는 소스였고 그 위에 

묵은지 살짝 한조각 올리고 톡 쏘는 생와사비

올려서 먹으니까 어찌나 보드랍고 고소한 연어 맛에

아삭하게 씹히는 김치 식감에 톡 쏘는 개운한 와사비 맛까지

제대로 맛의 조화가 예술이더라구요!! 

요건 연어스테이크 크림리조또 메뉴인데요~ 

이것도 첨엔 양이 작아보였는데 그릇이

안으로 오목하게 생겨서 양이 꽤 되더라구요!! 

크림소스도 제대로 찐득한 소스 질감이라

묽어서 밥알이 따로 노는게 아니라 제대로 엉겨서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연어스테이크도 꽤 두툼한 두께감으로 크다란 덩어리가

올려져 있었는데!! 보이는 두 덩이 외에

양파 슬라이스 아래 또 한덩이가 아래 깔려있더라구요!ㅋㅋ

총 세덩이가 뚠뚠하게 올려져 있었어요!! 오오오오.ㅎㅎ 

살짝 사이즈 비교해보시라고 제 손 스리슬쩍

대봤어요.ㅎㅎ 양이 진짜 꽤 되요!! 스테이크만

먹어도 양이 뚠뚠한 사이즈인데 아래 한가득

깔려있는 리조또 양도 든든하게 담겨있더라구요!! 

연어롭다 쉐프님들은 손이 크신 듯 해요.ㅎㅎ 

연어타다끼 의 예쁘디 예뻤던 빛깔 어쩔!!

오렌지빛의 쨍한 색감에 살짝 익어서

테두리 부분만 핑크빛으로 물들어서 넘나

곱더라구요!!^^ 

두툼한 두께감에 입안에 쏙 들어갔을 때 

사르르르 녹으면서 씹히는 야들야들한 식감이

어찌나 매력적인지!! 그냥 생연어보다 식감이

좀더 다르게 살짝 익은 고소한 맛이 더해져서

저는 타다끼 메뉴가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자박하게 담겨진 소스에 연어양도 제대로 두툼하게

썰어져서 한가득 플레이트 가득 돌려서 풍성하게

올려지고 그 위에 묵은지랑 양파슬라이스 

고추피클, 생강초, 깻잎, 와사비에 레몬까지 

한 플레이트에 알차게 예쁘게 담아주시더라구요!! 

요거 진짜 마음에 들어서 나중엔 따로 포장도

해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에요^^ 

찐득한 크리미한 제대로 된 소스가 한가득 

담겨져 있었던 크림리조또 소스!! 고소하면서도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맛도

참 맘에 들더라구요!! 

가성비 좋은 홍대 연어 맛집 진짜 제대로

연어요리 하는 곳 맞는 것 같아요!! ㅎ 

 

연어를 아주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도 전혀 느끼함 없이

다양한 재료들이랑 섞어서 조합해서 먹을 수 있으니

재미도 있고 맛도 깔끔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거 먹고나니 다른 메뉴까지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도톰하고 오동통한 연어스테이크의 두께감!!

굽기도 딱 적당하게 구워져서 너무 퍽퍽하지도 않고

고소하게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겉부분은 좀 더 빠삭하게 구워져 있어서 식감도 좋았구요! 

먹다보니 눈에 뜨인 벽면에 붙어있던 

고무밴드!!ㅋㅋㅋ 여자분들 밥 먹을 때 머리 꼭

묶고 드시는 분들 많잖아요!!ㅎㅎ 

센스있게 자리에 예쁘게 구비해 두셨더라구요! 

사실 한입 먹어보고 너무 맛있을 때 팔 걷어부치거나

머리 질끈 묶고 먹게 되는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ㅎㅎ 

진실의 미간 처럼 제대로 맛날 때 나오는 리액션인데

이집은 제대로 리액션 나올 만한 곳 같았어요! 

 

가격도 착했고 양도 든든해서 다른 메뉴도 꼭 

먹으러 다시 와보고 싶었던 홍대 연어 맛집 연어롭다! 

연어 좋아하신다면 꼭 들러보시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