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춘천 닭갈비 맛집 나만알고싶은 곳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

반응형

오늘 보여드릴 곳은 진짜 제가

먹어보고 맛에 감동감동감동 받았던! 

내돈내산 먹고온 닭갈비 찐맛집 이에요!! 

나만알고싶은 그런집 하나쯤은 다들 있지 않나요?ㅎ

서울에서 가까워서 드라이브코스로

당일로 후딱 다녀오기에도 너무 좋은 

바로바로 춘천~!!! 

춘천 하면 닭갈비!!!

사실 흔하디 흔할 정도로 닭갈비 집이

많고 많은데~!! 오늘 소개할 집은 

완전 완전 소듕한!!ㅎㅎ 

나만 알고싶은 집을 알아오게 되서

고민고민하다가 포스팅 해보아요!ㅎㅎ

맛있는거 함께 먹어보아욥!!ㅎ 

비주얼 ㅋ ㅑ~~!!ㅎㅎ 

넘나 곱지 않나요!! 일단 

춘천 닭갈비 맛집 으로 찾아보면

기본적으로 반 정도는

철판에 들들 볶아서 나오는

곳들이 있고, 나머지 반 정도는 

숯불닭갈비인 것 같아요~! 

뜨거운 돌에 구워지는 것들도 있구요!

 

저도 종류별로 다 먹어보았지만!!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집의 야들야들하고

입에 담백하게 착착 달라붙는 고 맛이

너무나도 인상적이었어서

나만알고싶은 맛집으로 소개해드리려고해요! 

골목골목 안쪽 깊숙하게 위치해 있던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 

시간대가 애매하게 4시 가량에 도착하는 바람에

밥시간이 아니라 주변이 더 한산하기도 했고,

주변이 밥집골목도 아니라서 좀 휑한

느낌이 들 정도로 분위기가 요상했어요!ㅎㅎ

 

진짜 이 골목이 맞나 싶은 찰나에 보이는

네온사인간판!!! 풍미!! 라고 반짝이더라구요!ㅎ

 

일단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되기 때문에

편하게 들를 수 있었구요! 

가게 앞에 주차공간 따로 없습니다!

대충 근처에 빈 곳에 살짝 대셔야해요!ㅎㅎ 

일단 외관 딱 보자마자!!

아....외관에서 풍겨지는 어마어마한

맛.집.포.스 ~!!!! 

엄청난 내공이 느껴지는 맛집비주얼!!ㅎㅎ 

오래된 간판과 가득 쌓여있는 연탄이랑

옆에 숯 만드는 공간까지 뭔가

레트로한 느낌은 다 가져 온 것 같은

비주얼에 들어가기 전 부터 넘나 기대감

상승되더라구요.ㅎㅎ 

 

(처음엔 영업을 하는건가 싶을 정도로 

가게 내부가 전혀 안보여서 살짝 걱정했는데

영업중이더라구요.ㅎㅎ걱정 마시고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춘천하면 떠오르는 닭 갈 비!! 

이집은 돼지갈비도 같이 하고 있는데

둘 다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들어가서 닭갈비먼저 주문했는데

이후에 오신 손님들은 단골이신거

같았는데 다들 돼지갈비부터 주문하시더라구요.ㅎ 

가게 밖에선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아요!ㅎㅎ

살짝 문열고 주차 어디다 하냐고 물어보니,

가게앞은 안되고 근처 돌아보라고

여자사장님이 알려주셨어요!

 

저는 이집을 유투브로 보고 검색해서

찾아간건데요~ 거기에도

퉁명스런 사장님에 대해 나와있었는데

진짜 말투가 살짝 화나신 것 같아서

놀랐다는...ㅋㅋ 

무튼! 여자사장님이랑 남자사장님

두분이 운영하고 계신 것 같았어요! 

따로 직원은 안계시더라구요~

(직접 구워먹어야 하는 시스템!!) 

가게 안으로 들어오면 이런 느낌!!

겉에서 본 레트로한 느낌이 안에는 

더 더 한가득한 레트로느낌!!ㅋㅋㅋ 

정말 옛날 장판에 동그란 테이블~

바닥에 방석 깔고 앉으면 되는 좌식

테이블이 많았어요!!

 

의자로 되어진 테이블도 문 앞쪽에

두어개 있었는데 거기 앉으려고 했더니

안된다고 저기 가서 앉으라고 하시더라구요;ㅎ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없고

앉으라는데 앉아야 한다고 유투브에서

봤는데 진실이었어요!!!ㅋㅋㅋ 

가게안은 살짝 춥더라구요! 그래서 중간에

난로도 있긴 한데 숯 들어오기 전까지는

손시릴 정도로 쌀쌀했던 것 같아요~!!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집은 안쪽으로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긴 테이블이 이어져 있는 곳도 있어서

여러명이 올 때는 요 자리 앉으시면

될 것 같더라구요.ㅎ 

장판 위에 깔려있는 알록달록한

장판도 뭔가 넘나 시골집 느낌 뿜뿜! 

가장 중요한 춘천 닭갈비 맛집 풍미의 메뉴

보여드릴께요!! 

뼈없는닭갈비가 10,000원~!

300그램이나 되는데 가격이 매우매우 착해요!!

생삼겹살도 200그램이 12,000원이니

정말 착한 가격!!!

돼지갈비도 300그램에 만원이었구요~!

메뉴는 딱 요렇게 세가지!!

 

메뉴만 봐도 맛집의 메뉴구성!ㅎㅎ 

공기밥, 열무소면, 더덕추가 이렇게 사이드가

있고 나머진 주류 메뉴였어요!

메뉴 구성 깔끔한거 너무 좋았어요! 

일단 저희는 뼈없는닭갈비 2인분 먼저

주문했구요~! 더덕추가를 했더니,

사장님이 더덕 기본으로 조금 나온다고

일단 주문하지 말라셔서 안했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결국 나중에 다시 추가주문

했다는거!!ㅋㅋ 더덕 좋아하시면 기본 추가 고고! 

 

메뉴 옆에 참숯의 효능에 대해서도

적혀있었는데 일단 다른 것 보다

이집 숯이...엄청 좋더라구요!!!ㅎㅎ

사진 아래 봐주세용~ㅎ

동그란 스테인레스 테이블에 

여기저기 구김이 가져있는게 왤케

멋스러워 보이는건지.ㅎㅎ 

사장님이 툭하고 물 가져다 주시고 가셨어요!

뭔가 퉁명스러우신데 츤데레 느낌 뿜뿜.ㅎㅎ 

자리에 앉아서 가게 바라보면 요런느낌!

앞쪽에 의자 놓여진 테이블 두개 있는데

아무래도 문앞이라 못앉게 하시는 듯 했어요

그 옆으로 안쪽 조리공간이 얼핏 보이구요!! 

 

처음에 들어왔을 때, 

여자사장님이 의자에 앉아서 티비 드라마

보고 계셨는데 넘나 정겹..ㅎㅎ 

자리에 앉고나니 앞에 불판이 넘나

특이했어요~!! 뭔가 깔끔하게 셋팅된

요즘 식당들이랑 다르게 거친 느낌인데 

더 멋있고 앤틱한 느낌이 드는건

맛집인거 알고와서 드는 착각인가욤...ㅎㅎ 

주문하자마자 빠르게 셋팅되는 

찬들~! 싱싱한 상추랑 김치랑 

독특하게 고사리가 나오더라구요!!

고사리 보니까 삼겹살 주문해서 같이

구워먹고싶더라구요.ㅎㅎ 

겉절이 김치도 상콤새콤하니

개운하게 맛나더라구요! 구워먹어도

맛나고 시원하게 아삭한 맛으로 먹어도

좋을 익힘이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춘천 닭갈비 맛집 풍미의 기본 찬

더덕!! 무려 더덕무침이 기본으로 나온다는거!!

기본으로 나오는 양이지만 적지 않더라구요.

요건 생으로 바로 먹어도 되고

불판에 구워서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양념이 되어있는거라 잽싸게 

돌려가며 구워줘야하지만 역시나

구운게 찐으로 맛나다는 점! 

그리고....개인적으로 너무너무너무나도

맛있었던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 집의

파절이!!! 양념이 진짜

어마어마어마하게 맛있었어요!!!!

다른 찬 하나도 없이 이것만 있어도

제대로 고기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참기름향도 고소하게 잘 배어들어 있고

양념도 모자람 없이 풍성하게 무쳐주셔서

입맛 확 돌게 만들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닭갈비 맛에 제대로 한수 포인트를

더해주더라구요~!!

 

아린맛 없이 개운하고 상큼한 파채에

아삭함이 더해지는 콩나물이 섞여있어서

진짜 식감부터 양념맛까지 찐으로 맛있었다는!

두번이나 더 리필해 먹은거 안비밀!!ㅎㅎ 

그리고 등장한 숯~!!

와아...이 진한 핫핑크 컬러의

열이 제대로 달아올라있는 숯 비주얼

뭔가요!!!! 요근래 본 숯중에

가장 예쁜 느낌!!ㅎㅎㅎ 

(숯이 예쁘게 보일 정도면 말 다했죠!!)

뜨겁게 달아오른 숯 가져와서 바로

테이블 위에 담아주시는데

열기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이렇게 뜨거운 숯이 바로 담기는 자리라서

사이드 쪽에 불판이 다 익버린 것 같더라구요.ㅎ

오랜 세월을 견딘 것 같은 비주얼에

일단 또 폭풍감동..ㅎㅎ 

닭갈비 먹으러 와서 본 불판중에

제일 독특해서 인상깊더라구요^^ 

바로 불판 탁 하고 올려주시구요!! 

연달아 등장한

춘천 닭갈비 맛집 풍미 의 닭갈비!!!

2인분인데도 양이 상당하죠!!!

두툼한 닭다리살이 제대로 넓게

손질되서 양념 쏙쏙 배어들어서 빨갛게

나온 비주얼이 일단 대박!!! 

남자사장님이 츤츤데레 느낌으로

곁에서 살짝 설명해주시는데~

직접 구워먹어야 한다고 알려주셨고

양념이 있으니까 요렇게

턱턱 올려놓고 앞뒤로 빠르게 돌려가면서

뒤집어주면서 익히라고 하셨어요!ㅎㅎ 

다 익고나야 자를 수 있으니까 열심히

뒤집으면서 익혀주라고 미션 주시고

홀연히 가셨다는!ㅎㅎ 

네덩어리 턱하니 불판위에 올려두니

제대로 자리 가득 차지하더라구요!!

이게 2인분이라니!!! 양 혜자스러웠어요!! 

일단 숯이 너무 좋은데다 화력도 좋고

양념까지 되어있어서 금새 연기도 피고

익어가더라구요!! 잽싼 손놀림이 필수!ㅎㅎ 

익어가면서 살짝 수축해서 자그마해지는데

탱탱한 질감이 구우면서도 느껴지더라구요!

껍질쪽 있는 부분도 제대로 숯불향 

입혀주며 구워주면 쫄깃하고 바삭한 느낌

나서 너무 좋더라구요~

갠적으로 껍질을 안좋아해서 벗기고

먹는 편인데도 이집은 거슬림 없이

맛나게 같이 먹을 수 있었어요!! 

어느정도 익고나면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되는데요!! 속살 제대로 담백하고 촉촉하게

익어들어간거 보이시나요.ㅎㅎ 

 

닭고기라서 단면은 좀 퍽퍽해 보일 수 도 있는데

진짜 입에 넣자마자 어디갔지 싶을 정도로

사르르르르르르 녹더라구요!!!

이렇게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닭갈비는 처음!!!

거기다 불향 한가득 입혀져서 어찌나 풍미가

가득한지!!! 양념도 세지 않고 은은하고

담백한데 포인트만 살짝 되는 정도라

절대 과하지 않더라구요!!! 

연기 싸악 오르는거 보이시나요!!

진짜 구워지는 동안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킁킁대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고요.ㅎㅎ 

옆에서 같이 잘 구워지고 있는

더덕무침까지~!!ㅎㅎ 양념된 것들이라

타지 않게 한눈팔지 않고 열심히

쳐다보며 바로바로 뒤집어 줘야한답니다!!

 

확실히 돼지갈비보다 손이 많이 가는

닭갈비!!ㅋㅋ 그래도 구웠을 때 맛이

진짜 찐으로 맛있어서 노력할 만 하다는거!! 

집게를 잡은 빠른 손놀림으로 잽싸게 휘릭휘릭!

불이 정말 좋아서 이렇게 닭갈비 먹고

돼지갈비까지 추가해서 먹는 내내

화력이 떨어지질 않더라구요~!!

춘천 닭갈비 맛집 풍미는 숯불도 맛집이에요!ㅎ 

잘 구워진 닭갈비비주얼!!!

진짜 입안에서 어찌나 사르르르 녹던지!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고 보드라운 질감에

눈녹듯이 사라지는 고 맛이 아직도

생각나는 것 같아요!!! 

 

양념인데도 간이 세지 않아서 담백했고

파절이랑 같이 더해서 먹어야 전 더

맛나더라구요.ㅎㅎ 파절이 간이 좀 

센편이었는데 닭갈비랑 더없이 쿵짝이

잘 맞아들었던 것 같아요. 

공기밥 시키니까 함께 나온 찌개!!!

일반 된장찌개보다 훨씬 풍미 깊은 

진한 찌개여서 밍숭밍숭하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더덕 추가를 했는데 진짜

한가득!!! 나와요!!! 고기랑 더덕값이

같아서 살짝 고민했는데 고민할 

필요 없었을 정도로 양이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더덕양념이 어찌나 맛깔스럽던지

그냥 먹어도 개운하고 입맛도는 맛인데

구워서 먹으면 더 야들야들하고

쫄깃하니 아삭한 맛보다 부드러운

맛이 살아나서 넘나 좋답니다.ㅎㅎ 

 

씹는 맛이 있는 더덕이랑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닭갈비랑 같이 먹는 조합도 너무나도 좋았고요!! 

양념 듬뿍 묻어있어서 넘나 맛깔스러워 보이죠?

굽기에는 많은 주의가 필요했지만

(빠르게 뜨거운 불판위를 휘젓는

집게질이 필수!!!)

그만큼 맛은 보장이었다는!!ㅎㅎ 

 

진짜 사르르르 녹는 닭갈비 맛이랑

양념 입에 짝짝 달라붙었던 요 더덕구이맛이

아직도 생각나는 풍미 닭갈비 돼지갈비 집!! 

다 먹고도 살짝 모자른 듯 해서

기왕 온거 후회없이 다 먹어보고 가자

싶은 마음으로 추가주문한 돼지갈비!!! 

 

딱 봐도 연한 빛깔에 소스가 진하지 않은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양념땜에 탄 불판도 새로 싹 갈아주셔서

새로운 마음으로 재시작했던 

춘천 닭갈비 맛집 풍미의 돼지갈비!ㅎㅎ 

잘도 진짜 두툼하고 뼈에 제대로

붙은 살이 정말 보기만해도 예쁘더라구요!

딱 보기에도 양념이 연하다 싶었는데

진짜 간이 슴슴하게 되어있어서

양념갈비같지 않고 생갈비같은 느낌이

더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너무너무 입에서 녹아버렸던 닭갈비를

먹고나서 먹으니 오히려 좀 퍽퍽하게

느껴졌던 돼지갈비였어요;;; 

갠적으로는 무조건 닭갈비를 더 드시는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진짜 메뉴도 별거 없고 찬도 특별할 거

없어보였지만 춘천 가서 여기저기 닭갈비 맛집이라는

곳들 여러군데 다녀봤는데 이집만큼

임팩트있었던 곳이 없었답니다.ㅎㅎ

 

춘천 드라이브 가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