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zyangel's Pick - 맛집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살살녹는 고기맛

반응형

이제 벌써 작년이 되어버렸네요~! 

작년에 친구와 함께 지나가다가 이집

느낌있다!!! 라는 생각에 바로 발걸음을

멈추게 했던 가게가 있었거든요!ㅎ

그 전에 잠실에 새로생긴 노티드에

들러서 크림빵이랑 도넛을 가득 먹고나서

그랬던건지 아직 밥시간이 아니었는데

급 식사가 땡기더라구요.ㅎㅎ

비주얼 짱짱하죠?ㅎㅎ 

노티드 바로 건너편(살짝 대각선방향)에

위치해 있던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소개해볼께요! 

외관부터 제대로 일본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느낌이라 처음에 노티드 걸어가면서부터

눈길이 갔던 곳이었어요!! 

문이 단단히 닫혀있어서 영업시간이

아닌가 했었는데 따로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이 되고 있더라구요!!! 유후~!!

 

요즘은 진짜 브레이크타임 없는 가게 찾는게

쉽지 않을 정도로 밥먹으러 가는 시간 맞추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니더라구요.

어떤곳은 포장도 무조건 브레이크타임 이전에

와야만 가능하기도 해서... 방문 전에 꼭 꼭

전화로 문의하고 찾아가게 되더라구요.ㅎㅎ 

큰길가에서 한블럭 안쪽 골목에 위치한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요 골목을 따라 쭉 잠실까지 이어진

길가에 맛있는 집들이 정말 한가득 

줄줄이 위치해 있다는거 아시나요?ㅎㅎ

 

종류별로 도장깨기 할만한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송리단길 들러볼만한 곳들이

가득하답니다.ㅎ 

나무로 되어진 단단해 보이는 출입구라서

뭔가 들어가도 되나? 싶은 마음이 살짝

드는 외관이지만!! 옆으로 살짝 가보면

이렇게 통창으로 내부가 환하게 보이는

인테리어라서 더 멋스럽고 좋더라구요. 

외관으로 보면 뭔가 일식 느낌이겠다 라고

짐작은 할 수 있지만, 정확히 뭐 파는 집인지

모르겠는데~! 간판으로 메뉴가 상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보고 들어갈 수 있어서

편했던 것 같아요.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라는 뭔가 거창한

네이밍이 독특하더라구요~! 

와규 안심살, 토시살, 와규 치마살, 부채살,

와규 꽃살, 갈비살, 채끝살 이렇게 소고기 메뉴가

있고~!! 곱창메뉴가 따로 있더라구요.

곱창을 호르몬 이라고 하나봐요^^ 

곱창종류는 부채살과 믹스호르몬, 믹스호르몬,

대창, 막창 이렇게 있었어요~! 

 

소고기 와규 메뉴인데도 가격대가 12,500원 부터

22,000원까지로 되어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아 보였어요~!! 일단 메뉴 보자마자

고기 육즙 사진에 홀려 바로 들어가기로 결정!ㅋ 

그리고 점심특선메뉴가 정말 구성이 알차더라구요!

우삼겹 야끼소바가 7,900원~! 

대창 야끼소바가 9,900원~!

다케오 점심세특 25,000원 특가에

판매중이었어요~!!! 평일 점심 2시까지라고 하니

근처 인근 직장인분들은 요기 꼭 들러보시면

좋을 듯 싶었어요! 

그리고 뭔가 음식점에 요거 붙어있으면

속는거 같으면서도 믿음이 막 가게되는 

그런 너낌 다들 아시죠?ㅎㅎ

생방송투데이에 나온 송리단길 맛집이라고 하니

뭔가 믿음 좀 더 플러스 되서 기대감 상승한

상태로 입장!ㅋㅋㅋ 

옆에 보니 skt 5gx 부스트파크 잠실의

T멤버십 제휴처라고 쓰여있더라구요

요거 다운받아서 보여드리니까

음료수 서비스로 주셨어요! 굳~!! 

내부로 들어가보니 철판 사이드로 좌석이

바 형태로 쭉 나열이 되어있었어요!

예전엔 데판야끼 말고 철판요리 전문점들이

꽤 여러곳 있었는데 요샌 많이 사라져서

찾아보기 어렵더라구요.

 

바로 앞에서 뜨거운 철판에 쉭쉭 볶아서

조리되는건 맛도 맛이지만 보는 맛까지

더해져서 넘나 맛깔스러움 상승포인트인거

다들 아시죠?^^

생각보다 내부가 크고 철판 공간도 넉넉해서

요런 긴 바 형태 테이블이 3개정도 있더라구요!

넉넉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거리두고 떨어져서 손님들이 나눠져서 앉을 수

있으니까, 요즘같은 시기에 방문하기에도

좋을 듯 싶었어요!! 

 

이렇게 사람이 없는건 제가 밥시간이 아닌,

오후 4시쯤에 방문해서 그런거니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ㅎ 

창가 쪽에 한 테이블에만 손님이

계셔서 한가로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안쪽으로 쉐프님이 들어가셔서

조리하는 공간이 있는데 꽤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가게가 큰편이에요!! 

의자 아래쪽으로 짐 보관할 수 있게

바구니도 놓여져 있어서 손님 많은

밥시간대에 와도 편하게 짐 보관할 수

있어보였어요! 

테이블 앉고 셋팅부터 착착..ㅎㅎ 

찬은 따로 없고 테이블에 놓여있는

양파장아찌(절임?)이 다 였는데 

개운하고 상콤한 맛에 이거 여러번

떠서 리필해 먹었어요.ㅎㅎ 

 

컵이랑 젓가락 냅킨도 넉넉하게

자리에 꼽혀있어서 한번 주문하고 나면

직원분을 찾을일이 전혀 없더라구요.ㅎ 

자리앞에 딱 놓여있는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메뉴! 

아 그리고 메뉴 위에 있는 철판은 매우 뜨거우니

조심하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ㅎ

옆에 조리되는 철판이랑 이어져 있는 부분이라

다 완성된 요리를 조 위에 올려두고

쉽게 식지 않도록 온도를 조절해주는 곳이더라구요~!

 

(저 쪽에 음식 올려주시길래 앞으로 

당겼더니 저 위에 올려둬야 온도가 오래 

유지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 

 

일단 메뉴는 아까 앞에서 본거랑 같아서 

편하게 고를 수 있었어요~! 

소고기는 모두 150g 단위로 팔고있었고,

토시살, 부채사, 갈비살, 살치살, 

와규안심, 와규치마 등등 하나같이

다 먹어보고 싶더라구요.ㅎㅎ

 

고민하다가 살치살이랑 부채살이랑

골라보았어요~!! 

저는 고기쟁이라서 사실 150그램이 좀 적어서

살짝 걱정했는데 먹다보니 의외로 양이

둔둔하게 나와서 전혀 모자라지 않더라구요!

양 걱정 안하고 시키셔도 될 것 같아요! 

호르몬 대창 막창도 있어서 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녁시간에 들러서 안주 겸 드시기에도 좋을 듯 해요. 

딱 하나 아쉬운게 추가메뉴가 

적은편이라는거~~!! 

밥&국, 숙주가 천원이고,

구운치즈는 6천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메뉴 주문하면 숙주는 기본 제공인데,

저는 숙주 너무 좋아라해서 추가로 더해줬어요! 

 

주류랑 음료는 사진 참고해주세요^^ 

주문하자마자 바로 빛깔 선명하고

마블링 고운 고기 등장!!

 

숙주도 추가해서 그런지 한가득 

푸짐하게 올려졌어요!ㅎㅎ 

 

아까 추가메뉴가 좀 적은게 아쉽다고 했는데

구운야채나 버섯, 국수사리 같은거

추가메뉴로 더 넣어주시면 비주얼이나

양적으로도 더 풍성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ㅎ

기름 착착 뿌려주고 지글지글 소리가

눈앞에서 바로 들려오니 진짜 완전

배고플 타이밍도 아니었는데 절로 군침이

돌더라구요!ㅎㅎ 

직원분이 손길이 진짜 빠르시더라구요.ㅎ

적절한 두께로 나온 고기이지만 딱 

부드럽게 먹을 수 있을 만한 상태로 익혀주시느라

타이밍 보고 재빠른 손놀림으로 굽기 시작하시는데

정말 빠르게 완성되서 바로 셋팅되는거 보고

깜놀..ㅎㅎ 

동영상으로 고기 착착 썰어내면서 구워지는거

찍어보았어요!! 

물론 칼이 잘 드는거겠지만 정말 스무스하게

잘라지는 것만 봐도 고기 질이 좋구나

싶더라구요!!

 

겉은 바삭하게 구워지면서

육즙 싸악 머금고 있고 속은 아직

붉은 빛을 띄는 고기가 제대로 연하고

야들야들한 고기질감으로 구워지고 있어요!ㅎㅎ 

앞 뒷 면 착착 돌려가며 제대로 열 가해서

구워지는 고기들!!

역시 고기는 굽는 사람에 따라 맛이

전혀 다르다고 하잖아요.ㅎ

이렇게 전문가가 바로 앞에서 뜨거운 불판에서

바로 구워주는 고기니 말해뭐해요!ㅎㅎ 

처음엔 잘라주시는 조각 두께감이

두꺼워서 한입에 먹기엔 좀 버겁지 않을까

했었는데 고기가 정말 연하고 부드러워서

제입에도 한입에 넣어도 전혀 버겁지 않고

육즙 가득 사르르르 녹는 질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원래 고기를 잘게 잘라먹는 스타일임에도!

이렇게 큼지막한 고기사이즈여도

워낙 부드러워서 그런지 괜찮더라구요!!) 

바로 앞에서 구워주시는거 찍다보니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호르몬 데판야끼 

고기냄새가 한가득 올라오더라구요.ㅎㅎ

살짝 뿌옇게 연기 올라오는거

사진에서도 보이시죠?ㅎㅎ

 

손님이 많이 꽉 차면 연기가 좀 많이

나지 않을까 생각은 살짝 들었어요.ㅎ 

일단 두툼하게 착착 썰어낸 다음, 

단면을 뒤집어가며 알맞게 익혀주시더라구요!

2인분으로 시킨건데도 양이 전혀

적지 않았어요!! 이렇게 볼 때랑

플레이팅에 담긴거 봤을 때는 양이 좀

적은가? 싶었는데 전혀!!! 딱 알맞았어요!ㅎ

따로 밥을 추가주문하지 않았음에도!

여자 둘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금새 완성되서 플레이팅 착착해서

앞에 놔주시더라구요!! 

숙주 추가했더니 확실히 풍성해 진 양!ㅎ

위에 시즈닝 톡톡 뿌려주시는게 간을 딱

알맞게 맞춰줘서 별다른 소스 없이

요대로만 먹어도 간이 잘 맞았어요! 

되려 음식필터로 찍는것 보다 그냥 생 카메라로

찍는게 더 고기질감이나 색감이 리얼로

나오더라구요!! 아무 필터 안쓰고 찍은건데

너무너무 맛나보이지 않나요?ㅎㅎ 

 

양 푸짐한것도 비주얼에 한 끗을 더해주더라구요.ㅎ 

아삭아삭하게 익은 숙주랑

야들야들한 고기한점 더해서 먹으니

보드랍고 다양한 식감이 입안에서

어우러져서 정말 풍성함을 안겨주더라구요!

 

고기가 이렇게 보면 단단해보이고 질겨보이는데

전혀!! 진짜 부드럽게 사르르르 녹았어요!!! 

아 그리고 구워먹는 치즈 추가로 주문한건

고기 어느정도 익은 후에 옆쪽에서 따로

구워주시더라구요!! 

두툼한 치즈 7조각이 차르르르 ~~~ 

제대로 바싹하게 구워진 치즈 비주얼!!

송리단길 맛집 다케오 치즈추가 꼭 해서 드세요!

겉에는 빠삭하고 속은 담백하고 깔끔하고

고소한 맛의 치즈가 부드럽게 씹혀서 고기랑

더해서 먹어도 너무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빨리 먹으면 쭉 늘어나는 쫄깃한 질감을

느낄 수 있고, 좀 굳고 나서 먹어도

꾸덕한 질감대로 또 좋았어요.ㅎ 

간이 너무 좋은데다,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어서

무조건 다음에 또 들러서 와규도 주문해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다케오!! 

도너츠 사러 잠실 노티드 오시면

불판에 제대로 구워낸 고기도 한번 같이

드셔보세요!! 꿀맛!!!!ㅎ 

 

728x90
반응형